[글로벌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국제자격검정원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와 워크넷·사람인 등 구인구직사이트를 활용해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의 스펙업과 자기계발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29가지 자격증 온라인 강의를 교육재능기부의 취지로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지원을 받는 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무료회원가입 후 희망하는 3과정까지 수강신청을 진행할 시 수강료를 전액 지원받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 기출문제 역시 학습자료실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교육은 4주~6주 단기간에 1급,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통합과정으로 진행되며, PC와 스마트폰을 활용해 시간과 장소에 제약받지 않고 강의 수강 및 자격시험 응시가 가능하다.

특히,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할 수 있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취업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등에 기재가 가능하며, 보건복지부 지역사회서비스 바우처 시설 제공인력 등록 및 개인 심리상담센터 취업과 창업에 활용할 수 있다.

내일배움카드는 구직자들의 성공적인 취업과 근로자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돕고자 고용노동부 HRD-Net에서 지원하는 직업훈련카드로 과거 구직자(실업자)내일배움카드와 근로자(재직자)내일배움카드로 구성되어 있었으나 2020년부터 하나로 통합된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변경하여 더욱 많은 혜택을 주고 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은 HRD-Net 홈페이지나 고용노동부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허나 이러한 국비지원 과정은 여러 가지 조건에 부합하지 않는 이들은 지원을 받을 수가 없지만 국제자격검정원의 무료지원 이벤트는 앞서 언급한 내일배움카드를 비롯해 취업성공패키지와 청년구직활동지원금 등 국비지원 취업지원금과 국비지원 바우처 카드 종류인 국민행복카드와 문화누리카드, 아이·사랑행복카드 등의 지원 여부와는 무관하게 진행되며, 나이·학력·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무료로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국제자격검정원의 자격증 추천 과정으로는 다양한 심리상담기법을 배워 가족상담센터나 아동·청소년상담센터 등에서 상담사 업무에 활용될 수 있는 가족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해당 자격증 과정은 사회복지사자격증이나, 청소년지도사·상담사 자격증 등과 함께 취득할 시 복지 분야 취업 역량을 높여줄 수 있으며, 재직자들에게는 직무능력 향상의 기회가 될 수 있다.

이 밖에도, 방과후학교 취업에 활용될 수 있는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프뢰벨·가베·몬테소리 등을 활용한 놀이학습을 통해 아이들의 자존감 높이는 방법을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MBTI성격유형 무료검사와 애니어그램(에니어그램)테스트 등 검사도구를 활용해 취업컨설팅을 돕는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 과정도 함께 교육 중에 있다.

끝으로, 국제자격검정원의 자격증과 무료지원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교육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대표전화 문의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차미혜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