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청년 취업난과 낮은 고용안정성 때문에 공무원 시험은 과열되었고, 대기업 입사의 문턱은 점점 높아지고 있다. 다양한 청년정책이 제시되고 있지만 실제 청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지 못하는 모양새다.

극심한 청년 실업 문제로 많은 청년들이 고통을 받고 있는 가운데 자기소개서컨설팅 ‘고요한’ 컨설턴트가 취업특강을 통해 취업 준비생의 취업에 앞장서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경희대학원 MBA 출신의 고요한 강사는 직접 합격을 경험한 국내 대기업(삼성전자, SK네트웍스, CJ대한통운, 롯데글로벌로지스, GS리테일, BGF리테일, 한국무역협회, 일동제약, 제일약품, IBM 등)을 바탕으로 실전에 맞는 다양한 해법을 제시하며 취업 준비생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YBM영어강사, 롯데글로벌로지스, 자기소개서컨설팅 대표, 한국바른채용인증원 채용전문면접관 등의 다채로운 이력과 함께 ICRU커뮤니케이션 전문가, 퍼스널브랜딩 전략 전문가, 비언어 행동심리 전문가, 미세표정 심리분석 전문가 등 수많은 자격을 갖춘 취업컨설턴트로서 시간관리, 심리분석, 커리어전략 등 취업 준비생의 모든 면을 입체적으로 고려하여 진단해주고 있다.

취업특강을 수강한 많은 지원자들이 SK하이닉스, 근로복지공단, 농협, KB 계열사, 한화생명, 고려대학원, 한양대 MBA, 삼성SBI, 현대엠시트, 시설관리공단, 부산교통공사 외 다수 대기업과 금융권, 대학원에 합격한 검증된 후기가 알려졌고, 현재 전국 대학가에서 다수의 취업특강을 진행하며 취업준비생에게 독보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고요한 강사의 주된 강의 내용은 취업전략,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스킬, 취업역량강화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당 강의마다 구체적 사례와 실전에 맞는 스킬을 전수하고 있다.

고요한 대표는 “재미있는 강의와 학생들이 간과하거나 몰랐던 정보들을 효율적으로 제공하여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차미혜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