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건강에 대한 이슈는 항상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이슈를 꼽는다면 바로 면역력이라 할 수 있다. 면역력을 관리하는 것은 건강 관리에 있어 필수적인 부분이지만 바쁜 현대인들에게 있어 면역력 관리하는 것은 쉽게 해결할 수 없는 부담으로 느껴질 수도 있다.

면역력의 관건은 건강한 생활습관이라 할 수 있는데 일상에 치이다 보면 규칙적인 생활을 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현대인들이 특히 놓치기 쉬운 부분은 식습관으로 끼니를 제 시간에 먹기가 어려울 뿐 아니라 다양한 영양성분을 고루 섭취하기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균형잡힌 식단을 구성하여 챙겨먹는 것이 최선이지만 어렵다면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섭취해 건강관리에 도움을 받는 것이 방법이 될 수 있다.

대표적인 예로는 홍삼을 들 수 있는데 엄선한 수삼을 껍질을 벗기지 않은 채 장시간 증기로 쪄서 건조시킨 홍삼은 예로부터 건강기능식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식약처에서는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항산화,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등의 5대 기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하기도 했다.

이와같은 홍삼의 기능을 온전히 담아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는 ‘정관장 홍삼정’이 있다. 국내 대표 홍삼 브랜드 KGC인삼공사가 100년 이상의 전통과 노하우를 담아 생산하고 있는 진액 형태의 홍삼제품으로 주원료인 국내산 6년근 홍삼을 그대로 농축해 단지 형태의 유리병에 담아냈다.

정관장 홍삼정은 1912년 처음으로 출시되었으며 이후 100년 이상의 전통과 노하우로 추출 및 농축하여 유효 성분을 균형있게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홍삼을 그대로 농축했기 때문에 본연의 그윽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진하게 느낄 수 있다.

원료로 사용되는 국내산 6년근 홍삼의 경우 토양의 선정부터 수확까지의 모든 과정을 정관장이 직접 관리하는 100% 계약재배의 형태로 수확되며 290여 가지에 달하는 엄격한 안전성 검사를 거친다. 농가 계약에서부터 안전성 검사까지 정관장 직원 입회 하에 진행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정관장 관계자는 “홍삼은 자가 섭취도 많지만 소중한 사람의 면역력과 건강을 위해 선물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원재료 및 제품력에 특히 민감하다”며 “정관장 홍삼정이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은 것은 신뢰할 수 있는 생산과정을 거쳐 소비자들이 걱정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기 때문”이라는 뜻을 밝혔다.



차미혜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