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사)두드림스포츠(회장 안국희)와 ㈜GHRC?㈜피플앤트래블(대표 권정만)이 은퇴선수, 체육전공자, 스포츠관계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해외연수를 위해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내용은 은퇴선수를 포함한 체육인 출신들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위한 일환으로 ▲운동선수 전용 워킹홀리데이(미국, 호주, 캐나다 등)를 비롯하여 ▲해외 전지훈련, ▲해외 기관, 대학 연계 역량강화 프로그램 ▲문화탐방 및 아웃백캠핑 등 다양한 분야를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GHRC(Global Human Resource Center)?피플앤트래블은 지난 25년간 기관, 공기업, 학교들과 학생 및 교직원, 직원들의 역량강화 해외연수는 물론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으로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 및 지원책이 우수한 워킹홀리데이 사업 주력해오고 있으며 그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반올림에이드와 협력하여 예체능계 학생들의 ON스펙화 지원 체계를 만들어 제공하고 있다.

두드림스포츠 안국희회장은 “은퇴선수 및 체육 관련 전공자 및 종사자들을 위한 진로를 연구하고, 방향성을 제시하여 체육 분야의 확장성을 높이고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남현희부회장은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외 취업까지 연결될 수 있는 좋은 시스템을 갖추고자 한다는 뜻”을 밝혔다.

양사는 향후 업무제휴를 지속하며 운동선수 출신이 우수한 사회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기술교류와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차미혜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