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글로벌 블록체인 거래소 게이트아이오(Gate.io)가 지난 3일 공지를 통해 GT업그레이드 소식과 GC 메인넷 코인의 출시 소식을 전했다.

공지에 따르면, GT는 게이트아이오의 공유체인인 게이트체인(GateChain)의 가스(gas)로써 사용될 예정이었으나, 사용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의해 거래소 코인으로 변경된다. 또한, 현재 유통량 이외의 GT의 추가적인 발행 및 배포는 고려하고 있지 않는다.

GT가 거래소 코인으로 변경되면서, GC라는 코인이 게이트체인(GateChain) 메인넷 코인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GC는 기존의 GT 홀더들에게 일정 비율로 분배될 예정이며, 이에 관련된 상세한 내용은 게이트체인(GateChain) 메인넷 발표 후에 공지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게이트아이오는 해당 공지를 통해 이전 GT 상장 시 진행했던 수수료 패키지 및 거래소 이윤 환매GT 소각 방안 등의 내용을 상세히 안내했다. 거래소 코인으로 변경된 GT의 용도는 현재, vip등급 관리, 수수료 공제/할인, 상장투표, 할인청약, GT안전 및 법률재난, 재테크 플랫폼 주요 프로젝트 우선 참여권 등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게이트체인(GateChain) 메인넷 상장 후 더 많은 부분에서 사용될 예정이다. 상세한 내용은 공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게이트아이오(Gate.io)는 코인마켓캡 DATA(데이터 투명성 협회)의 파트너이다. 거래소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게이트테크놀러지(Gate Technology)는 블록체인 거래 및 월렛 관련 기술뿐만 아니라, 게이트코드, 지갑주소공유/오입금 방지기술, C2C거래 시스템(C2C/OTC Trading), 다중 서명기술, 시간/가격조건거래, 자산관리서비스, 공유체인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을 가지고 있다.



차미혜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