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건강기능식품브랜드 스페쉬에서 신규 회원 가입자를 대상으로 ‘스페쉬 회원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가입 즉시 아이디 1계정 당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쿠폰과 적립금이 발급된다.

스페쉬 회원이 되면 회원 등급별로 기본 할인, 쇼핑앱 추가 할인, 등급 상향 쿠폰과 적립금, 등급 유지 적립금, 구매 적립금, 생일축하 적립금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10대 남자, 여자 선물 세트로 주목받는 ‘스페쉬 아테네 주니어’를 비롯해 다양한 남성, 여성 종합비타민. 기능성 영양제 구매 시 사용 가능하며 적립금 사용과 지급, 일부 쿠폰 적용 예외 상품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스페쉬 아테네 쥬니어는 10대 청소년에게 필요한 13가지 비타민, 6가지 미네랄, 해조칼슘, 유청칼슘 2가지 양질의 칼슘과 19가지 부원료로 구성된 올인원 제품으로 개별 제품으로 구입할 필요 없이 한번에 섭취할 수 있어 편리하다. 급격한 신체 발달로 영양 불균형에 노출될 수 있는 청소년들을 위한 제품으로 엄격한 품질 기준을 거친 DSM사의 프리미엄 비타민 원료를 사용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졸업식 및 개학식이 연기되고 있는 가운데에도 아이들의 성장과 진급을 축하하기 위한 여자 중학생 선물, 고등학교 입학 선물 등 학생용 선물로 멀티비타민이 주목받고 있다. 학업, 방과후 활동으로 지치고 편식, 인스턴트 식품의 선호로 영양 관리가 걱정되는 청소년들이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방법으로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성인 뿐 아니라 아이들도 피로 과잉 시대다. 공부 스트레스와 운동, 수면 부족은 성장 발달에 방해되는 주요 이유로 손꼽힌다. 잠 부족 증상으로 인해 고카페인 음료를 찾는 것도 성장 부진의 원인으로 꼽힌다. 카페인 과다 섭취는 칼슘의 흡수와 대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칼슘은 뼈, 근육 형성 효능을 가지고 있어 성장기 청소년들에게 필수적인 영양소다. 칼슘 섭취에 좋은 음식은 우유나 유제품, 등푸른 생선, 해조류, 도정하지 않은 전곡류 등이 있으며 성장기 아동과 청소년은 하루 800~900mg의 칼슘을 섭취할 것을 권장한다.

종합비타민 스페쉬 관계자는 “카페인에 쉽게 노출되고 칼슘의 섭취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학생들을 위해 영양제 형태로 섭취하는 것도 하루 권장량 충족에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최근 대치동 비타민, 고등학생 영양제가 입소문을 타고 있는데 아이의 건강을 위해서는 병원, 클리닉, 약국 등에서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을 추천하며, 구입 전 아이 맞춤을 영양학적 설계가 되어 있는지 제품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차미혜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