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사회교육중앙회(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사회공헌활동의 취지로 심리상담사자격증, 방과후지도사 포함 30가지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자동으로 수강료가 무료로 변경되어 선택과목을 누구나 무료로 공부할 수 있게 된다.

강의는 4주~6주간의 온라인 교육과정으로 진행되어 PC, 스마트폰으로 강의시청과 시험응시가 가능하다. 온라인시험에 통과할 경우엔 1급2급 자격증을 동시에 발급받을 수 있으며, 이를 위한 교재와 시험예상문제도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취득하는 모든 자격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다. 이에 취업이력서 / 바우처 시설 제공인력 / 개인 심리상담센터 창업에 활용 가능하다.

한편, 아이돌보미서비스(아이돌봄서비스)는 부모대신 아이의 양육과 안전을 책임지는 서비스로, 육아의사를 가진 여성들의 교육지원을 통해 일자리창출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부모대신 아이의 양육을 책임지는 아이돌보미서비스는 베이비시터 업무로써, 시간제·단기베이비시터의 구인구직이나 월급 등의 정보를 맘시터나 맘카페 등에서 쉽사리 찾아볼 수가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선 이들의 취업역량 향상을 돕는 부모교육지도사자격증,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 독서지도사자격증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녀의 자존감 높이는 방법이나 집중력 높이는 방법과 같은 자기개발 과정에 기여할 수가 있다.

최근의 가까운 육아종합지원센터나 홈플러스문화센터, 이마트문화센터, 롯데마트문화센터 등의 시설에서도 자녀 훈육방법과 부모교육의 중요성에 초점을 맞추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사회교육중앙회’에서도 관련 직무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자격증추천과정을 개설했다.

대표적으로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은 보육교사자격증이나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인기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역시 어린이집에 취업하기 위해 많은 주부들의 관심이 있다.

그 밖에도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여러가지 심리상담기법을 비롯해 애니어그램테스트나 MBTI성격유형검사 등의 활용법을 배워볼 수 있어, 자기소개서나 취업이력서에 등록해 스펙업의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다. 동시에 취업범위를 넓힌다면 노인심리상담사나 놀이심리상담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심리분석상담사 등의 진로를 계획할 수도 있다.

무료이벤트는 ‘사회교육중앙회’에서 누구나 신청 및 전화로 문의 가능하다.



차미혜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