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삼성전자는 갤럭시S20 시리즈를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 출시하고 스마트폰 시장 선점에 나서고 있다. 다만 코로나19 영향 때문에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이 다소 위축되고 있으며 갤럭시S20 시리즈의 흥행 여부를 아직 판단하기 어렵다는 관측들도 나오고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20을 한국, 미국, 싱가포르 등 전 세계 20개국에 먼저 출시했고 이번 말일까지 130개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갤럭시S20 시리즈는 삼성전자의 새로운 모바일 혁신을 여는 제품인 만큼 압도적 스펙의 성능을 자랑한다. 갤럭시S20 시리즈는 총 3종으로 갤럭시S20 6.3인치, 갤럭시S20 플러스 6.7인치, 갤럭시S20 울트라 6.9인치에 구분하고 역대 최대 크기의 이미지 센서 및 디스플레이 등 최첨단 기술이 탑재했다.

또한 갤럭시S20 시리즈 3종 모두 5G 단독모드(SA)를 지원하고 있으며 이는 삼성전자가 5G 스마트폰 시장 선점에 총력을 기울이는 것으로 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5G 상용화 국가가 점차 본격화되고 있기 때문에 5G 스마트폰 시장 확장도 전망되고 있다. 한편 갤럭시S20 예약 판매는 일부 국가에서 예약 기간내 품절될 정도이며 향후 흥행 여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스마트폰추천 및 온라인 판매몰로 알려진 ‘엘파크몰’에선 일부 모델들의 사전할인 후 중고폰 반납 이벤트와 갤럭시Z플립, 키즈폰 모델 등 다양한 기획 이벤트를 통해 보다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좋은 조건으로 소개되고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 사이에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으며 높은 판매량이 기록되는 모습이다.

사전할인 후 중고폰 반납 이벤트의 경우에 갤럭시S20, 갤럭시S20 플러스, 갤럭시노트9 등 일부 제품들을 사전할인 후 중고폰 반납 조건으로 최대 39만원까지 할인하고 이중 어떤 중고폰을 반납해도 무조건 최소 10만원을 보상한다. 또한 갤럭시Z플립은 기획 이벤트로 KT 가입자 중 후기 작성자를 대상으로 갤럭시버즈 플러스 지원금 및 백화점상품권을 지급이 가능하다.

업체 관계자는 “이밖에 기존에 출시된 제품들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일부 기종들은 이미 재고 정리에 시작했다. 이로 인해 갤럭시S10, 아이폰8, 아이폰X 등 가격은 곤두박질치면서 출고가 대비 80% 이상 할인된 가격부터 구매 가능해졌다”며 “더불어 초등학생 신학기를 맞아 키즈폰 이벤트로 LG X2 ZEM, 네이버 아키폰, 무민키즈폰, 카카오리틀프렌즈폰3 등도 또한 저렴한 최저가부터 단행 중이다”고 밝혔다.

갤럭시노트9, 갤럭시S20, 갤럭시S20 플러스 할인 및 LG X2 ZEM, 아키폰, 무민키즈폰, 카카오리틀프렌즈폰3 초등학생 키즈폰 등 보다 더 자세한 조건은 스마트폰 온라인 판매몰 ‘엘파크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차미혜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