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국제자격검정원에선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이 포함된 30가지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무료제공 중이라 14일 밝혔다. 4주~6주로 구성된 단기 교육과정은 PC뿐만이 아닌 스마트폰에서도 자유롭게 강의시청과 시험응시가 가능하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시 자동으로 수강료와 시험응시료가 무료로 조정된다. 특히 자격시험에 통과할 경우엔 1급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한 교재 및 시험예상문제도 홈페이지에서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주관하는 모든 자격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유망자격증으로 취업이력서와 자기소새서, 포트폴리오 등에 기재해 스펙업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보육교사는 지역별 어린이집과 유치원, 키즈카페 등에서 위탁아동의 보호를 책임지는 이들로, 관련된 직무교육을 이수한 보육교사자격증 소지자들을 일컫는다. 이들은 가베·프뢰벨·몬테소리 등의 교육프로그램을 익혀 자신들의 직무향상을 계획하거나,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을 비롯한 아동심리상담사, 놀이심리상담사 등의 과정을 학습해 취업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언급된 키즈카페는 다양한 테마별로 구분된 편의시설을 형성해 부모와 자녀가 각자의 시간을 자질 수 있는 시설로, 최근엔 이와 유사한 스터디카페나 슬라임카페, 만화카페 등도 관심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반면 육아종합지원센터는 관련된 보육교사와 베이비시터의 일자리창출 효과와 동시에, 보육교직원이나 유치원정교사들의 직무향상도 지원하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선 보육교사와 베이비시터, 혹은 관련성 깊은 직무 종사자들의 자기계발을 도와줄 추천자격증과정이 다수 개설되어 있으며, 상대방과의 의사소통이나 심리파악에도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기법 및 MBTI성격유형검사 등의 활용법까지 함께 교육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은 아이돌보미서비스와 유사한 특징으로 관련된 직종인 전국의 홈플러스문화센터, 이마트문화센터, 롯데마트문화센터 등에서 근무하기 수월한 직무능력을 익힐 수도 있다. 아동심리상담사와 특수아동지도사 과정은 아동심리학을 바탕으로 영유아 콤플렉스를 개선하고 일상생활 적응을 도와 아이들의 전인적 성장을 지도한다.

미술심리상담사와 음악심리상담사 과정은 일상생활에서도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애착인형·컬러링북·클래식 등의 매개를 통해 내담자의 심신안정을 유도한다. 자기주도학습지도사 과정은 학습자신감을 북돋아 성장기 아이들에게 자존감 높이는 방법을 지도한다. 부모교육지도사 과정은 자녀와의 원만한 의사소통을 위해 올바른 훈육방법 등을 교육한다.

그 밖에도 노인들의 성공적 노화를 유도하는 노인심리상담사,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지도하는 독서지도사자격증, MBTI무료검사 등을 활용하는 진로적성상담사 등이 개설되어 있다.

무료교육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차미혜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