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최근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기능식품이나 필수 영양제는 센스 있는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스페쉬가 30대 여성들을 위한 종합비타민 '클레오파트라 포 우먼'을 비롯한 연령별 비타민 선물 세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페쉬의 클레오파트라 포 우먼은 30대 여성에게 필요한 영양소가 담겨 있는 30대 멀티비타민으로 아름다운 피부건강을 원하는 젊은 여성의 맞춤영양관리를 위한 성분을 한 알로 보충할 수 있다. 피부 속 수분 충전은 물론 영양 밸런스까지 고려해 13가지 비타민과 6가지 미네랄, NAG(N-아세틸글루코사민) 등 기능을 생각한 20가지 주원료와 23가지 다양한 부원료가 담겨 있다.

특히 자연계에 존재하는 천연물질인 NAG(N-아세틸글루코사민)은 게나 새우 등과 같은 갑각류의 껍질, 버섯의 세포벽, 곤충의 껍질, 모유나 우유에도 존재하는 성분으로 체내에서는 관절 윤활액, 세포와 세포의 결합 성분, 점막 성분 등에 영향을 주는 글루코사미노글리칸, 당지질, 당단백 등을 구성하는 물질로 알려져 있다. 각종 연구 결과 NAG는 관절 및 연골 건강과 피부 보습의 기능성이 인정됐다.

NAG는 우리 몸에 존재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생산 저하, 스트레스, 자외선 등 외부요인에 의 파괴된다. 이 때 NAG를 외부로부터 공급을 받게 되면 관절 및 연골 건강과 피부 보습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단 NAG는 게나 새우 등 갑각류의 껍질을 원재료로 하여 제조하기 때문에 평소 게나 새우에 알레르기를 나타내는 사람은 섭취에 주의하여야 한다.

임신, 출산, 육아, 집안일 등으로 쉴 틈이 없는 30대. 피부 관리와 함께 관절 건강관리가 필요한 여성들이라면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바쁜 생활로 식생활이 불규칙하고 영양 불균형이 우려되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단백질과 비타민이 함유된 고른 식사,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운동 등이 필요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쉽지 않은 생활 패턴이다. 전문가들은 건강과 영양을 고려한 맞춤형 멀티비타민 등으로 필요한 영양소를 보충하는 것도 쉽고 간편한 방법이라고 전한다.

종합비타민 스페쉬 관계자는 “소중한 사람들을 위한 생일선물, 의미 있는 선물로 비타민 상담이 많다. 건강기능식품이나 영양제를 선택할 때에는 식약처로부터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고시형 원료를 사용했는지, 엄격한 품질 기준을 거친 프리미엄 비타민 원료를 사용했는지 등을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은 영양제를 고르는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스페쉬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는 30대 여자 종합비타민 클레오파트라 포 우먼은 현재 3Set 구입 시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며 연령별 커플세트 특가전과, 내 마음대로 골라 담는 나만의 D.I.Y 등의 이벤트를 활용해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차미혜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