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삼성전자 갤럭시S20 시리즈가 상반기 출시한 가운데 갤럭시노트20 시리즈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갤럭시노트20 시리즈는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가운데 코드명은 캔버스로 도화지의 의미와 걸맞게 S펜의 기능이 강화하고 영상, 이미지 등 콘텐츠 제작에 최적화된 최신 기술이 탑재되는 전망이다.

갤럭시노트20은 최근 출시한 갤럭시S20와 동일한 120HZ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및 1억 800만 화소 메인 카메라, 40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스냅드래곤 865 프로세서 등 일부 계승하는 것으로 예상된다. 최소 12GB에서 16GB로 메모리 용량의 업그레이드도 기대되고 있으며 반면에 128GB 저장 용량으로 전작 갤럭시S10 보다 절반 수준에 낮출 것으로 예상된다.

그동안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매년 8월마다 공개됐기 때문에 이번 갤럭시노트20도 8월에 공개되는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코로나19 영향이 하반기까지 이어질지 불확실하기 때문에 하반기 언팩 행사의 규모와 일정도 역시 악영향에 따라 변화가 생길 수도 있다는 분석들도 나오고 있다.

이런 가운데 네이버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로 알려진 ‘하나폰’은 최근에 출시된 갤럭시S20은 물론 기존에 출시된 스마트폰들도 가격인하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초등학생 키즈폰 모델들도 역시 가격 무료와 사은품 혜택 프로모션을 동시에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같이 다양한 스마트폰들이 최저가 할부금에 판매하는 만큼 소비자들의 문의도 끊이질 않는 모습이다.

이번 프로모션에선 5G 스마트폰은 갤럭시노트10, LG V50S ThinQ, 갤럭시S10 5G는 기본 할인에 추가 20만원 쿠폰 할인이 적용되고 기존 LTE 스마트폰은 갤럭시노트9, 아이폰X, 갤럭시S10+ 등은 재고 정리가 막바지인 만큼 업계 최대의 할인이 적용되고 있으며 이들 중에 아이폰8, 갤럭시A90은 할부금 없는 무료부터 구매할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현재 갤럭시S20 출시와 더불어 갤럭시노트20 출시 예정으로 기대치가 높아지면서 구형폰에 전락한 스마트폰들도 가격 할인을 대폭 지원되고 있어 가격적 부담도 역시 크게 줄어들었으니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 드린다”며 “이밖에 갤럭시S10 5G는 가격 최저 9만원대부터 구매할 수 있으며 아이폰XS, XR도 또한 각각 10만원대, 20만원대 선에서 구매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폰 온라인 판매몰 ‘엘파크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차미혜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