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주)두코는 최근 소비자의 공간제균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구리 항균필터(H13)를 적용한 자사의 차량용 공기청정기 제품 '아이퓨리 엣지'의 문의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차량 실내의 좁은 공간 속에서 바이러스 감염 우려를 최소화하려는 수요층이 늘고 있다는 분석이다.

아이퓨리 엣지는 자동차 실내 뿐 아니라 사무실, 가정 등 여러 장소에서 사용 가능한 3 in 1 차량용 공기청정기 제품이다. 구리 항균필터(H13)를 탑재해 초미세먼지를 99.97% 정화하는 것이 강점이다. 아울러 레이저 먼지 센서를 탑재해 실내 공기질 측정은 물론 실시간 LED에 의한 공기 상태 디스플레이 기능을 구현한다.

(주)두코 아이퓨리 엣지의 가장 큰 특징은 구리 항균필터(H13)의 적용이다. 나일론, 아크릴 원사에 황화구리를 결합한 원리로 제조돼 차량 내 공기 정화 및 각종 세균 사멸, 항바이러스 효과까지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구리는 항바이러스성 및 항미생물성을 지녀 고대 이집트 문화권과 더불어 그리스, 로마 등에서 식수 살균, 상처 소독을 위해 널리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다른 여러 효소, 단백질과 결합하여 전자 전달 및 산화 환원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아울러 구리 성분의 바이러스 사멸 효과를 규명한 논문도 속속 발표되며 주목 받고 있다.

또한 아이퓨리 엣지는 대형 팬(FAN) 적용에 따른 강력한 먼지 흡인력, 저소음 구동, IR 리모컨에 의한 간편 조작, 활성탄필터 기능에 의한 탈취 및 항균 효과 등의 장점을 두루 갖췄다.

(주)두코 관계자는 "각종 호홉기 질환에 대한 경각심이 대두된 가운데 좁은 차량 실내 공기 정화의 중요도 역시 부각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아이퓨리 엣지는 먼지, 세균은 물론 차량 실내 공기 정화 및 탈취에 뛰어난 제품으로 구리항균필터 (H13)의 확실한 효과가 입증돼 최근 구매 수요층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라고 전했다.



차미혜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