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면역력 강화를 위해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에는 젊은 세대에서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주체적으로 건강을 챙기는 소비자들이 상승하는 추세이다.

특히 홍삼의 5대 기능성은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항산화,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이는 식약처로부터 인정을 받았다.

어린이부터 성인 남녀 누구나 섭취가 가능하지만 연령이나 생애주기에 따라 홍삼 추천 제품도 조금씩 달라진다.

만약 온 가족이 다 함께 면역력, 건강을 관리하고자 한다면 홍삼 진액 ‘홍삼정’이 적합하다. KGC인삼공사 정관장의 대표 제품으로 오랜시간 자리를 지켜온 ‘홍삼정’은 주원료인 6년 근 홍삼을 농축해 담아냈으며 기호에 따라 그냥 섭취하거나 물에 희석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홍삼정’에서 휴대성을 강화한 것이 바로 ‘홍삼정 에브리타임’이다. 20대~40대 직장인 및 여행객을 타깃으로 출시된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스틱 형태로 제작되어 어제 어디서나 물 없이 간편하게 섭취를 할 수 있으며 대중 인지도가 높아지며 연령에 관계없이 선물용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홍삼정,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필두로 오랜 시간 사랑받으며 홍삼 브랜드 1위를 차지해 온 데에는 ‘안전성 걱정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전 직원이 노력한 결과”라고 강조하며 “안전성, 휴대성, 포장, 유통, 다양성 등 종합적으로 완성도 높고 경쟁력 있는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정관장은 경작 예정지 조사를 통해 적합 판정을 받은 농가와 계약 재배를 실시하고 있으며 연 3천억원 규모의 경작 관리비를 투입, 토양 관리부터 수확까지 까다롭게 관리하고 있다.

또한 안전하고 우수한 홍삼 제품 생산을 위해 원료 수확 후 원료에 대하여 290여 가지의 안전성 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매년 이익의 20%를 홍삼 연구 개발비로 투자하여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한편 정관장은 ‘홍삼정’, ‘홍삼정 에브리타임’ 외에도 성인 여성을 위한 ‘화애락’, 중년 남성을 위한 ‘홍천웅’, 어린이 홍삼 ‘홍이장군’, 청소년 홍삼 ‘아이패스’ 등 고객 니즈에 따른 다양한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차미혜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