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홍삼의 5대 기능성은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항산화,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이는 식약처로부터 인정을 받았다.
어린이부터 성인 남녀 누구나 섭취가 가능하지만 연령이나 생애주기에 따라 홍삼 추천 제품도 조금씩 달라진다.
만약 온 가족이 다 함께 면역력, 건강을 관리하고자 한다면 홍삼 진액 ‘홍삼정’이 적합하다. KGC인삼공사 정관장의 대표 제품으로 오랜시간 자리를 지켜온 ‘홍삼정’은 주원료인 6년 근 홍삼을 농축해 담아냈으며 기호에 따라 그냥 섭취하거나 물에 희석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홍삼정’에서 휴대성을 강화한 것이 바로 ‘홍삼정 에브리타임’이다. 20대~40대 직장인 및 여행객을 타깃으로 출시된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스틱 형태로 제작되어 어제 어디서나 물 없이 간편하게 섭취를 할 수 있으며 대중 인지도가 높아지며 연령에 관계없이 선물용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홍삼정,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필두로 오랜 시간 사랑받으며 홍삼 브랜드 1위를 차지해 온 데에는 ‘안전성 걱정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전 직원이 노력한 결과”라고 강조하며 “안전성, 휴대성, 포장, 유통, 다양성 등 종합적으로 완성도 높고 경쟁력 있는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정관장은 경작 예정지 조사를 통해 적합 판정을 받은 농가와 계약 재배를 실시하고 있으며 연 3천억원 규모의 경작 관리비를 투입, 토양 관리부터 수확까지 까다롭게 관리하고 있다.
또한 안전하고 우수한 홍삼 제품 생산을 위해 원료 수확 후 원료에 대하여 290여 가지의 안전성 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매년 이익의 20%를 홍삼 연구 개발비로 투자하여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한편 정관장은 ‘홍삼정’, ‘홍삼정 에브리타임’ 외에도 성인 여성을 위한 ‘화애락’, 중년 남성을 위한 ‘홍천웅’, 어린이 홍삼 ‘홍이장군’, 청소년 홍삼 ‘아이패스’ 등 고객 니즈에 따른 다양한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차미혜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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