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어뎁티드 시스템 거래와 아비트리지 트레이드가 가능한 디지털 자산 글로벌 거래소 ‘비트플랙스(BITPLAX)’가 베타 오픈을 앞두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비트플랙스(BITPLAX)는 단순 디지털 자산에 대한 일반 매매 거래 서비스에서 나아가 급격한 시세 변동이 반복되는 디지털 자산의 거래와 관리에 있어 사용자들에게 안정성과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방안으로 ‘어뎁티드 시스템 거래’와 ‘아비트리지 트레이드’를 거래소 코어에 접목했다.

어뎁티드 시스템 거래(AST : Adapted System Trade)는 급변하는 다수의 거래소내의 디지털 자산오더북의 시세 변동과 이에 따른 거래 호가의 환경에 따라 시스템이 끊임없이 스스로 동작을 파악하고 학습하여 상태를 바꾸고, 거래소내의 매매 상황에 따라서 반응 및 적용하도록 하여 이에 따라 거래자가 최선의 가격으로 매매가진행 되도록 지원해주는 시스템이다. 이 기술을 기반으로 아비트리지 트레이드(Arbitrage Trade)가 함께 동작해 안정적인 디지털 자산 거래 및 관리에 있어 핵심적이고 독보적인 기술이다.

글로벌 거래소 비트플랙스(BITPLAX)가 오픈됨에 따라 기존 서비스 중이던 디지털 자산 관리 플랫폼 크리팩스(CRYPEXC), 멀티 통합 전자지갑 코인피기(COINPIGGY)와의 유기적인 서비스 연동이 가능해 디지털 자산에 대한 거래, 관리, 운영에 대한 통합적이고 실질적인 생태계 조성을 선도하게 됐다.

비트플랙스 측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베타 오픈등의 진행 현황을 실시간으로 공지할 것이며, 오픈에 맞추어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바운티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으로 많은 관심과 성원 바란다”고 전했다.



차미혜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