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스페쉬에서 성장기 어린이, 청소년 비타민 ‘SPASH 아테네 쥬니어’를 포함해 다양한 영양제를 구매 가능한 ‘내 마음대로 골라 담는 나만의 D.I.Y 선물 세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D.I.Y 선물 세트 이벤트는 남자, 여자 연령별 종합비타민 및 기능성 영양제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각 제품의 재고 소진 시 개별 종료된다. 원하는 제품을 각각 선택해 2세트로 구매 시 10%, 3세트 15%, 4세트 20%, 5세트 구성 시 최대 25% 할인된 가격이 적용된다. 5만원대 선물부터 온 가족 건강을 고려한 제품까지 선택의 폭도 다양하다.

스페쉬 아테네 쥬니어는 10대 성장기 청소년을 위한 멀티비타민으로 13가지 비타민, 6가지 미네랄, 19가지 부원료 및 성장기에 필요한 2가지 양질의 칼슘인 해조칼슘, 유청칼슘을 함유한 제품이다. 제품 하나로 간편히 영양 섭취가 가능해 인스턴트 음식 섭취가 많고 편식이 심한 성장기 아이들의 건강 관리에도 도움이 줄 수 있다. 10대 남자 중학생, 여중생 졸업 선물로도 주목받는 영양제다.

허리가 굽고 목이 뻣뻣해지는 등 척추 질환이 최근 노인층뿐 아니라 젊은 층에서도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다. 특히 학생들의 경우 장시간의 학업이나 스마트, PC사용이 원인이 되어 평소 앉아있는 시간이 길고, 나쁜 자세를 습관적으로 오래 유지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척추 건강관리에 특히 신경 써야 한다.

성장기 바른 자세와 더불어 영양 섭취도 중요하다. 키 성장하는데 있어서 굽은 허리뿐 아니라 영양 부족 증상도 영향을 미친다. 특히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10대부터는 학교나 학원등지에서 종일 앉아있는 시간이 많아 나쁜 자세 뿐 아니라 편의점 간편식, 인스턴트 음식, 정크 푸드 등에 노출되면서 영양 불균형을 초래하기도 한다.

전문가들은 “최근 교육열이 높은 곳에서 수험생에게 좋은 음식이나 아이들 학업 능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고등학생 영양제에 대한 관심이 높다”며 “성장기 아이들에게는 자세 불균형 해소를 돕는 스트레칭, 뼈와 근육 기능 강화로 성장을 도와주는 칼슘을 포함한 종합적으로 영양 균형이 잡힌 식단, 양질의 수면 등 기본에 충실한 방법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차미혜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