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우리 조상들은 음식이 곧 약이라고 생각했다. 음식은 맛으로만 먹는 것이 아니라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 꼭 필요한 요소라는 것이다. 따라서 한식은 제철 식재료로 맛있게 음식을 만들어 먹는 것을 기본으로 여겼다.

몸에 좋은 음식을 챙기는 것은 지금도 여전하다. 여자, 남자를 불문하고 체력이 떨어지거나 쉽게 피로를 느낄 때면 평소 식습관부터 점검하는 이들이 많다.

음식은 건강상태 뿐 아니라 피부 케어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밀가루 음식, 패스트푸드, 라면, 탄산음료 위주의 식사는 경우에 따라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사춘기 청소년을 넘어 성인 여성, 남성에게 빈번하게 나타나는 여드름도 식습관에 따라 개선 여부가 달라질 수 있다. 얼굴 볼, 이마, 턱, 가슴, 등 등에 나타나는 좁쌀여드름, 화농성여드름은 고혈당식, 고지방식, 유제품의 과다 섭취, 불규칙한 식사 습관 등으로 인해 악화되기도 한다는 것이다. 반면 현미, 콩, 오트밀, 비정제 곡류, 등 푸른 생선 등은 여드름 진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여드름은 잘못 케어하면 피부착색이나 여드름흉터를 남기기 쉬우므로 부위별 발생 원인에 따라 적절한 관리법이 요구된다. 여드름 흉터 등 트러블자국으로 인한 손상피부가 고민이라면 트러블진정을 돕는 크림이나 재생크림, 약국에서 판매하는 여드름흉터연고 등을 사용해볼 수 있다.

피부트러블 케어를 위한 여드름 색소침착크림 등은 온라인몰과 드럭스토어에서 찾을 수 있다. 최근에는 피부 트러블 진정에 효과적인 트러블 스킨로션으로 시카크림, 이지에프코스메틱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 중 EGF화장품은 세포 증식 효과를 가진 이지에프를 함유하고 있어 흉터 및 트러블 흔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피부 탄력과 주름개선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EGF BOMBER의 스테디셀러 아이템인 '이지에프 바머 크림'도 대표적인 이지에프크림으로 주목받고 있다. 남자, 여자 모두 쓸 수 있으며 EGF성분 외에도 아르간트리커넬오일, 아프리칸월넛 오일 함유로 건조한 각질을 케어하고 지성·복합성 피부에 꼭 필요한 보습력을 제공해 수많은 인플루언서들이 인생템으로 꼽는 화장품이기도 하다.

또한 7가지 차 추출물 복합성분이 피부진정, 보호, 과다피지 관리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쉐어버터 성분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더해준다. 예민하고 울긋불긋한 피부, 정기적인 각질 제거가 필요하거나 피부장벽 강화를 원하는 경우 산뜻한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차미혜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