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바쁜 일상 속에서 건강관리를 위해 짬을 내어 운동을 하는 이들이 많아진 가운데 홈트레이닝이 인기를 끌고 있다. 집에서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장소와 시간의 제약이 없다는 것이 홈트레이닝의 가장 큰 장점으로 SNS를 통해 노하우를 공유하는 이들이 많아지며 ‘홈트족(홈트레이닝을 하는 사람)’이라는 신조어도 생겨났다.

홈트레이닝은 운동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운동할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에게 최선의 선택이 되고 있다. 특히 자신의 상황에 맞춰 무리하지 않고 운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이 없으며 규칙적으로 할 경우 면역력 관리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가벼운 운동과 함께 식사 관리를 병행한다면 건강관리에 더욱 좋다. 균형있는 식단을 구성하여 일정한 시간에 규칙적으로 섭취한다면 가장 좋지만 불가능하다면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대안이 될 수 있다. 간편하게 섭취함으로써 건강을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홍삼은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 중 하나로 꼽힌다. 홍삼의 5대 기능성은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항산화,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수삼을 껍질째 장시간 증기로 쪄낸 뒤 건조시켜 만들어지며 이 과정에서 발생한 고유의 성분이 인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알려져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다는 점도 홍삼의 장점인데 정관장의 홍삼정은 온 가족이 함께 먹기에 좋은 홍삼 제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국내산 6년근 홍삼을 그대로 농축해 본연의 깊고 부드러운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1912년 처음으로 출시된 ‘정관장 홍삼정’은 전통과 노하우로 추출 및 농축하여 유효 성분이 균형있게 함유되어 있으며 단지 형태의 고급스러운 유리병 패키지에 담겨 있어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높다.

정관장 브랜드 관계자는 “홍삼 제품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좋은 원료를 사용하는 것”이라며 “정관장에서는 원료인 6년근 수삼을 수확하기 위한 농가와의 계약에서부터 원료에 대한 안전성 검사까지 정관장 직원의 입회 하에 진행함으로써 온 국민이 걱정없이 먹을 수 있는 홍삼을 생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관장은 토양의 선정부터 수확까지의 모든 과정을 직접 관리하는 100% 직접 계약재배의 방식을 통해 6년근 수삼을 수확하고 있으며 이후 원료에 대하여 7회에 걸쳐 290여 가지의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다. 오랜 역사에서 비롯된 노하우를 통해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제품만을 생산한다는 것이 정관장의 원칙이다.



차미혜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