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대 국회의원선거 충북 청주청원 당선인 더불어민주당 변재일 후보/사진출처=변재일 후보 측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충북 청주청원 당선인 더불어민주당 변재일 후보/사진출처=변재일 후보 측

[글로벌경제신문 김현우 기자] 제21대 국회의원선거에서 충북 청주청원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변재일 후보가 당선돼 재선에 성공했다.

16일 중앙선관위 개표현황에 따르면 변 당선인는 52.9%(5만1028표)를 얻어 44.4%(4만2776표)를 얻은 미래통합당 김수민 후보를 8.5%p 제치며 당선을 확정지었다.

변재일 당선자는 "21대 총선 승리는 촛불시민혁명으로 탄생한 문재인 정부의 개혁과제를 완수하라는 국민의 명령이다. 나라다운 나라, 공정하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고 한반도 평화를 구축하는 길에 앞장서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그는 "지금은 정부와 국민 모두가 코로나19라는 국난 극복에 힘을 모아야 하는 시기다. 민생과 서민경제를 살리는데 전력을 다하겠다. 국회로 돌아가 서민경제 안정 및 민생회복을 위한 입법과 추경의 통과에 전력투구하겠다"며 "다시 한번 과분한 성원과 사랑을 준 청원구 주민 여러분께 감사하다. 21대 국회에서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밝혔다.



김현우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