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경기) 김승열 기자]

한강 대덕생태공원 다목적광장 6,700㎡(2,020평)에 주차 공간 100면을 조성완료된 상태 / 고양시
한강 대덕생태공원 다목적광장 6,700㎡(2,020평)에 주차 공간 100면을 조성완료된 상태 / 고양시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한강 대덕생태공원 내 환경정비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다목적 광장 조성 사업을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국토교통부(서울지방국토관리청)와 협의를 거쳐 시비 3억 5천만 원을 투입, 면적 6,700㎡(2,020평)에 주차 공간 100면을 조성해 고질적인 주·정차 문제를 해결했다.

평소에는 시민들이 광장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자연 친화적인 잔디블록을 식재했으며 주변 여유 공간에는 볼거리 제공을 위해 메밀꽃 씨앗도 심었다.

다목적 광장 조성부지는 한강 대덕생태공원 내 유일한 일반친수지구로써 주변으로는 축구장, 족구장, 야구장, 자전거도로, 보행로, 용치전망대 등이 정비돼 있어 많은 시민들이 찾고 있으나 주차 공간이 협소해 그간 불법 주·정차 문제가 대두돼 왔다.

신상훈 생태하천과장은 “향후 창릉 3기 신도시 개발, 덕은도시개발지구 보행 육교 건립 예정 등의 요인에 따라 한강둔치를 찾는 시민들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만큼 남녀노소 누구나 와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및 휴식 공간 등을 설치해 고양시 한강을 명소화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고양=김승열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키워드

#고양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