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양윤모 기자] (주)LN벤처그룹의 자회사로 (주)코인베스트와 (주)립페이가 주요 관계사인 사물인터넷(IoT) 블록체인 메인넷 프로젝트 립체인(ReapChain)이 21일 립토큰(Reap)이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쿠코인(Kucoin)의 USDT마켓에 상장됐다고 밝혔다.

쿠코인 상장 배너
쿠코인 상장 배너


립토큰은 립체인의 디앱(Dapp)에서 메인넷 생태계의 연료 역할을 하며, 일정 지분을 보유하고 있거나 거래 검증, 블록생성을 통해 립체인 네트워크를 유지하는 사용자들에게 트랜잭션 수수료와 인센티브 등으로 지급된다, 또한 립체인은 메인넷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립 보유자와 상임위원회, 운영위원회, 후보군에 대해 리워드를 지급한다 밝혔다.

이번 립체인의 쿠코인 상장은 립체인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립체인은 지난 5일 카이스트 ITTP와 해외 블록체인 사업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립체인의 기술력과 비즈니스 전략을 신흥국에게 널리 알리겠다고 밝힌 바 있다.

립체인 관계자는 ”올해 대형거래소인 쿠코인에 상장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암호화폐 시장에서도 주목 받는 메이저 프로젝트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쿠코인(Kucoin)은 싱가포르 기반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다.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사이트인 코인게코(coingecko)에 따르면 2020년 10월 신뢰도와 거래량을 종합해 산출한 신뢰 지수 기준, 바이낸스와 함께 세계 10대 거래소로 선정되기도 했다.



양윤모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yym@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