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산업개발이 천안 봉명동에서 분양하는 ‘이안 그랑센텀 천안’
대우산업개발이 천안 봉명동에서 분양하는 ‘이안 그랑센텀 천안’

이안 그랑센텀 천안’이 오는 2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청약에 나선다. 

대표적인 비규제지역인 천안의 원도심 봉명동 4년만에 공급되는 새아파트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게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지난 13일 신종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기 위해 사전 예약제로 오픈한 견본주택에는 많은 방문 예약이 몰리며 사전에 조기 마감되는 등 만원 사례를 빚었다. 

이날 천안 불당동에서 견본주택을 찾은 한 방문객은 “견본주택 자체가 고급스럽고 세련되게 구성되어 있고, 레드카펫이 깔려져있어 뭔가 대접 받는 듯한 기분이예요”라며 “코로나 방역수칙도 철저하게 지키고 예약제로 방문객을 제한해 안심하고 충분히 상담을 받으며 둘러 볼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이 붐비며 치열한 청약 경쟁이 예상되는 ‘이안 그랑센텀 천안’의 청약 일정은 오는 24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5일(수) 1순위, 26일(목)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2월 2일이며, 정당 계약은 12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100만원대로 책정되었다. 계약자의 자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계약금 10%를 2회 분납, 1차 1000만원 정액제이며, 중도금은 6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계약 즉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대표적인 비규지역인 천안의 원도심 봉명동에서 4년만에 공급되는 새아파트로 합리적인 가격대로 공급되고 전매가 바로 가능하다는 점, 우수한 입지, 그리고 도심재생을 통한 주거환경 개선으로 천안 이외에도 세종, 대전, 아산 등 인근 지역의 수요자들까지 관심이 뜨거웠다” 며 “지하철1호선 봉명역 초역세권에 초등학교가 단지 바로 옆에 있고, 천안고 등 다수의 명문학군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길 하나 사이에 위치한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이 제2병원을 예정하고 있는 등 입지가 우수하다”라고 말했다.

주택 브랜드 '이안(Iaan)'으로 알려진 대우산업개발은 대우자동차판매 건설 부문이 전신인 회사이다. '안이 다른 아파트 이안'은 사람, 삶, 공간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가장 편안하고 이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실현하는 주거공간을 지향하고 있다. 천안 지역에서는 두정역 이안 더 센트럴(2011년1월 준공, 936세대), 불당 이안(2015년 12월 준공, 800세대) 등 지역 내 랜드마크 주택을 선보여 지역민 사이에서는 아파트를 잘 짓는 건설사로 자리매김했다.

‘이안 그랑센텀 천안’은 충남 천안시 동남구 봉명동 62-53 일원에 지하 3층, 지상 최고 25층, 9개 동, 전용면적 39~126㎡, 총 81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633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일반분양 물량 기준 △59㎡ 190가구 △64㎡A 45가구 △64㎡B 71가구 △74㎡A 29가구 △74㎡B 236가구 △84㎡A 30가구 △84㎡B 32가구 등이다. 

개발호재도 눈에 띈다. 단지가 자리한 봉명동 일대는 천안 도심재생뉴딜사업의 중심축으로 일대 재개발을 통한 주거환경 개선이 예상된다. 또 단지 인근에 서울 이남 최대규모로 신축 예정인 순천향대학교 제2병원도 입지하고 있어서 원도심 개발에 의한 수혜가 기대된다. 

‘이안 그랑센텀 천안’은 천안의 도심인 봉명동에 들어서 생활 편의시설이 잘 갖춰졌다. 단지 도보 5분거리에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이 위치해 있고, 이마트, CGV, 로데오 의류타운, 신세계백화점, 동남구청 등이 가깝다. 

교통망도 잘 갖춰졌다. 지하철1호선 봉명역이 도보 5분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로 수도권 이동 및 서울접근성이 우수하다. 인근에 KTX천안아산역과 천안고속터미널이 위치해 이용이 편리하고, 천안IC를 통한 경부고속도로 진출입이 쉽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옆 봉명초교를 비롯해 명문학교인 천안고, 천안서여자중, 계광중, 봉서중 등이 도보거리에 있다. 단지 인근에만 10여개의 초•중•고교 및 대학교가 밀집해 있다. 천안시 중앙도서관과 쌍용도서관 이용도 편리하다.  

배산임수 지형으로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봉황이 깃든 산에서 유래된 봉서산과 천안천의 배산임수형 지형에 위치해 있고, 쌍용공원과 으뜸공원, 천안축구센터 등이 가깝다. 

견본주택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쌍용동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3년 6월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