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이현홍 기자] 14일 오후 서울 마포구 tbs 교통방송에서 '팩트인스타(Fact in Star) 스타 인터뷰'가 진행되어 코코소리(cocosori) 소리가 참석하였다.

코코소리는 지난 2016년 4월 29일 디지털 싱글 '절묘해' 발매 이후 1년 8개월 이라는 공백기를 깨고 12일 새 앨범 '미 아모르(Mi Amor)'가 발매 되었다.

코코소리의 새 앨범 타이틀곡 '미 아모르'는 라틴리듬의 신나고 중독적인 멜로디와 사랑에 빠진 마음을 가사로 표현한 정열적인 노래로, 밴드 로열파이러츠의 문킴과 수윤이 작곡에 참여했으며 케이윌, 김연우, 헨리, 소녀시대, 태티서, 이민호, 이준기 등과 작업한 작사가 조이팩토리가 작사를 맡아 기대감을 더했다.

한편 코코와 소리로 구성된 코코소리는 지난해 1월 데뷔 싱글 '다크써클'로 데뷔, 독특한 콘셉트의 안무와 의상으로 '제2의 오렌지캬라멜'이라는 별칭을 얻으며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한 여성 듀오다. 데뷔 전부터 애니메이션 연구소 유튜브 채널을 운영해 해외 팬들에게 먼저 얼굴을 알린 바 있다. 또 최근 종영한 드라마 '아이돌마스터.KR' 통해 아이돌을 꿈꾸는 연습생들의 선의의 경쟁과 성장과정을 리얼하게 연기하며 배우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주기도 했으며, 소리(김소리)는 JTBC '믹스나인'에서 '반전 여신'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최종 7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현홍 기자 qjrwltkf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