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가 친환경 소비를 돕기 위해 지난달 선보인 무(無)라벨 투명 PB 생수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2일 CU에 따르면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20일까지 무라벨 생수 HEYROO 미네랄워터(500ml)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78.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생수 전체 매출이 20.4% 오른 것과 비교하면 약 3.8배나 높은 신장률이라는 설명이다. 

사진=BGF리테일
사진=BGF리테일

회사 측은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실제 구매로까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CU는 지난달 500ml, 1L, 2L 총 세 가지 용량의 HEYROO 미네랄워터 PB 생수 중 500ml부터 무라벨 제품으로 출시했다. 낱개 제품으로는 업계 최초다. 

무라벨 생수는 재활용을 위해 별도로 라벨을 뜯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분리 배출할 수 있어 폐페트병의 재활용률을 높일 수 있고, 라벨 제작에 사용되는 비닐의 양도 기존 대비 절반 수준으로 줄이는 효과가 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친환경 소비를 실천하는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호응이 가시적으로 나타남에 따라 앞으로 ESG 경영 실천에 더욱 힘을 실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