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김태호 기자] 최용민에 대한 관심이 끊이질 않고 있다.

이는 인터넷상에서 최용민의 몹쓸짓이 알려졌기 때문.

이에 최용민의 이름이 모 포털사이트 실시간검색어에서 오르락내리락하고 있다.

이에 최용민은 발빠르게 인정하며 다 내려놓겠다고 밝혔다.

하루가 멀다하고 들려오는 각계각층의 몹쓸짓에 많은 이들은 이번기회에 다 뿌리뽑자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최용민 관련 올라온 글>

'고백합니다 #me too'라는 제목으로 배우이자 명지전문대학 연극영상과 교수 최용민의 성추행을 폭로하는 글이 올라왔다.

게시자는 "한 공연에 참여하게 됐는데 극단 특성상 술자리가 잦았고 '그 사람'과 집 방향이 같아 몇번 택시를 같이 타게 됐다. 어느날 술에 엄청 취한 척 몸을 기댔다. '이게 뭔가' 싶은 순간 나를 끌어 안으며 키스를 하려고 했다. '정신 차리라'고 했지만 그는 취기를 방패 삼아 다시 달려들었다"고 폭로했다.

이어 "(그 사람은) 막무가내로 입을 대고 혀를 밀어넣었고 세게 밀치며 힘겹게 떨쳐내고 택시 기사에게 '세워달라'고 하고 차에서 내렸다. 이후 그는 장문의 문자로 '잠시 미쳤던 것 같다. 미안하다. 넘어가 달라'고 부탁했다"며 "이 사람은 지금까지도 많은 존경을 받으며 어떠한 양심의 가책도 없이 많은 작품에 출연하고 있다. 교수로 재직하며 대학에서 제자들을 가르치고 있다. 더 이상 이런 일이 생겨서는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최용민 입장 전문>

저의 옳지 않은 언행으로 피해를 입으신 모든 분들께 머리 조아려 사과의 말씀 올립니다. 어떤 변명도 하지 않겠습니다. 분명 제 잘못입니다.

피해를 입으신 모든 분께 다시 한 번 사죄의 말씀 드립니다.

피해자깨서 원하는 사과 방식이 있다면 몇 번이고 그 방식에 맞게 다시 사과드리겠습니다.
죄송합니다.

해당학교의 교수직을 사퇴하겠습니다.

모든 연기 활동을 중단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사죄의 말씀 드립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 방송화면 일부캡쳐

김태호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