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는 사우디의 정유시설이 예멘의 후티 반군에 의해 또다시 공격당한 영향으로 상승 마감했다.

 국제유가는 12일(현지시간) 사우디가 예멘 반군의 드론 공격 영향으로 WTI가 장중 한때 60달러를 돌파하기도 했다. 출처: 로이터통신
 국제유가는 12일(현지시간) 사우디가 예멘 반군의 드론 공격 영향으로 WTI가 장중 한때 60달러를 돌파하기도 했다. 출처: 로이터통신

 

 12일(현지시간) 뉴욕상업거래소에서 5월물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 가격은 전 거래일보다 0.38달러(0.6%) 오른 배럴당 59.70달러에 마감했다. 장중 한때 유가는 배럴당 60.77달러까지 올랐으나 코로나19 재확산에 대한 우려가 지속되며 오름폭을 축소했다. 북해산 브렌트유는 0.03% 상승한 63.30달러로 집계됐다.

 이날 마켓워치에 따르면 후티 반군은 드론 17기로 사우디 내 목표물을 공격했으며, 드론 10기로는 제다와 주바일에 있는 사우디 국영석유회사 아람코의 정유시설에 공격을 가했다고 주장했다. 

 필 플린 더 프라이스 퓨처스 그룹 수석 시장 분석가는 "주말동안 사우디 석유 시설에 대한 또 다른 후티 공격 소식은 유가가 지난주 손실에서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영국이 봉쇄 조치를 완화했다는 소식은 유가 수요 기대치를 높이고 있다. 영국은 이날부터 봉쇄조치 완화를 통해 상점, 미용실, 체육관, 야외 술집과 식당 등의 영업을 재개했다.

 엑시의 수석 글로벌 시장 전략가 스테판 아인스는 "코로나 예방 접종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유럽으로부터 마침내 좋은 소식을 받고 있다"면서 "독일이 최대 1200 만 개 이상을 주문하고있으며, 이는 4분의1이 증가한 수치"라고 밝혔다.

 여기에다 제롬 파월 연방 준비 은행 회장의 경제에 대한 낙관적인 발언은 미국의 에너지 수요 증가에 대한 전망을 높이고 있다.

 파월은 지난 주말 인터뷰에서 "미국의 현재 코로나 회복이 변곡점에 있다고 설명하고 앞으로 몇 달 안에 강한 반등을 예상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