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집창업은 초보 창업자들이 가장 먼저 떠올리는 창업 아이템일 정도로 진입장벽이 낮은 편이다.

다른 음식점에 비해 초기 창업비용 부담이 적고 배달, 홀, 포장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매출을 신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치맥’ 문화가 발달한 우리나라에서는 다양한 치킨브랜드가 런칭하여 경쟁을 펼치고 있으며 소자본배달창업으로 치킨을 선택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하지만 배달치킨창업이 언제나 성공으로 끝나진 않는다. 수많은 경쟁업체를 제치고 소비자의 선택을 받기 위해서는 본사 차원에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 가맹점의 영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자칫 잘못하면 가맹본부의 ‘갑질’에 시달려 일을 일대로 하고 그에 대한 대가는 얻지 못하는 ‘워킹푸어’로 전락할 수 있으므로 믿을 수 있는 치킨프랜차이즈를 선택해야 한다. 

오븐구이치킨 브랜드 오븐마루치킨은 이제 막 배달치킨창업 시장에 진출하려는 신규 창업자를 위해 치킨창업비용 지원 이벤트를 개최한다.

선착순으로 가맹계약을 체결하는 예비창업자에게 프리미엄 오븐기 1대를 지원하며 오픈 이벤트나 배달, 홍보물 등 다양한 지원 혜택을 제공하는 내용이다. 이벤트를 활용하면 1천만원 이상의 창업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가맹점의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꾸준히 다양한 정책을 펼치는 것도 주목할 만 하다. 업체는 가맹점의 인건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국내산 신선육을 미리 손질하여 한마리 단위로 포장해 전달한다. 비법 시즈닝과 곡물파우더만 묻히면 바로 조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주방인력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