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게임베이스가 게임서버 전문기업 '넷텐션'과 함께 'AWS 게임 부문 원격 세미나' 핸즈온랩(Hands on Lab)을 27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양사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온라인 세미나로 열린다. 이번 세미나는 양사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의 AWS 마켓플레이스 입점을 기념해 게임사들에게 서비스를 소개하고, 보다 자세한 활용법을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NHN이 먼저 진행하는 'Gamebase for AWS' 세션에서는 ▲AWS 마켓플레이스 내 Gamebase 활성화, 초기화 등 콘솔 설정 ▲Setting Tool 이용한 Gamebase SDK 설치 ▲Unity Editor 상 게스트 로그인 진행 등을 핸즈온랩 과정으로 진행한다.

'ProudNet for AWS' 세션에서는 ▲AWS 마켓플레이스 내 ProudNet 활성화 ▲원격프로시저호출 사용하기 ▲TCP, UDP, P2P 네트워킹하기▲메시지 압축, 암호화, 스로틀링 기능 사용하기▲서버 스레드 모델 제어하기 등을 핸즈온랩 과정으로 소개한다. 

참가 신청은 AWS 공식 파트너사인 메가존 클라우드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신청자 대상으로 참여 URL을 발송할 예정이다.

NHN게임베이스와 넷텐션 '프라우드넷'은 지난 달과 지난 5월에 각각 AWS 마켓플레이스 입점을 완료했다. 양사는 지난 6월 업무 협약을 맺고, 국내 및 글로벌 게임사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공동 마케팅, 영업 활동을 진행하기로 밝힌 바 있다. 앞으로도 AWS 마켓플레이스 입점과 관련해 함께 협업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이창훈 넷텐션 대표는 "이번 핸즈온랩을 통해 게임사들에게 AWS 마켓플레이스를 방문한다면 Gamebase와 ProudNet을 통해 멀티플레이게임 개발시 필요한 솔루션을 원스탑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점을 널리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동수 NHN 게임플랫폼사업센터장은 "이번 핸즈온랩을 통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게임사들에게 게임베이스의 오랜 노하우와 안정적인 서비스 역량을 알리고, 고객 저변을 빠르게 확대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