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트리가 자체 서비스 중인 위믹스 월렛에 위믹스 토큰과 클레이의 스왑 기능을 추가했다고 13일 밝혔다.

클레이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자회사 그라운드X가 발행한 암호화폐로, 현재 바이낸스 등 다수의 거래소에 상장돼 있다.

이번 스왑기능 추가로 이용자들은 거래소 등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위믹스 월렛에서 간편하게 클레이와 위믹스 토큰을 서로 교환할 수 있다.

특히 클레이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유저도 클레이로 가스(트랜잭션 지불 수수료) 비용을 낼 필요 없이 위믹스를 클레이로 즉시 교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위메이드트리는 "이번 기능은 카카오의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의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 서비스인 '클레이스왑'을 활용한 것"이라며 "위믹스 토큰과 클레이의 스왑 기능 추가로 위믹스 토큰을 구하기가 더 쉬워졌고 이를 통해 위믹스 토큰과 월렛의 사용자 층 확대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트리는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를 기반으로 한 위믹스 월렛을 운영하고 있다. 유저들은 게임에서 얻은 토큰을 위믹스 월렛에 보관하거나, 월렛 안의 DEX(탈중앙화거래소)를 통해 위믹스 토큰으로 교환할 수 있고 월렛 내 NFT 마켓에서 NFT(대체불가토큰) 게임 아이템 거래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