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최대 은행인 커먼웰스뱅크(CBA)가 모바일 앱을 통해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자산을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호주 언론이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디오스트레일리안 등에 따르면, CBA는 세계적인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Genemi)와 블록체인 분석사 체인널시스(Chainalsys)와 제휴해 고객들에게 암호화폐 거래 및 보유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3일 발표했다.

호주 최대 은행 커먼웰스뱅크(CBA) 로고[연합뉴스]
호주 최대 은행 커먼웰스뱅크(CBA) 로고[연합뉴스]

 

    호주에서 시중은행이 암호화폐 거래 시장에 공식적으로 뛰어든 것은 CBA가 처음이다.

    은행은 이를 위해 CBA 모바일폰 앱에 암호화폐 거래 기능을 추가해 이달 중 시범운영을 시작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인 보급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CBA는 비트코인·이더리움·비트코인 캐시·라이트코인 등 10개 암호화폐 자산을 주요 거래 대상으로 선정했다.

비트코인 이미지[로이터=연합뉴스 자료사진]
비트코인 이미지[로이터=연합뉴스 자료사진]

 

    또 폐쇄 루프 시스템(closed-loop system)을 통해 암호화폐 지갑에서 다른 지갑으로의 직접적인 이전을 금지함으로써 거래의 안전성과 보완을 강화하기로 했다.

    매트 코민 CBA CEO(최고경영자)는 "최근 들어 암호화폐 투자자가 전체 인구의 8%에 이를 정도로 급속히 늘고 있다"면서 "이들을 기존 금융 서비스 안으로 통합하면 보다 간편한 투자가 가능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는 "암호화폐가 실질적인 가치를 보유하고 있느냐는 여전히 의문으로 남아 있다"면서 "CBA가 이를 하나의 상품으로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