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 ‘자원순환에서 답을 찾다’를  주제로 열린  온라인 정책토론회. (제공 = 부평구)
지난 2일, ‘자원순환에서 답을 찾다’를 주제로 열린 온라인 정책토론회. (제공 = 부평구)

인천시 부평구는 지난 2일 ‘2050 탄소중립, 자원순환에서 답을 찾다!’를 주제로 온라인 정책토론회를 진행했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부평구 현안사항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구민이 직접 주제를 선정했으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인터넷 줌(Zoom)과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했다.

토론회 첫 주제 발표자인 신경철 부평구 자원순환과장은 ‘플라스틱 없는 부평 만들기’를 주제로 부평구의 현재 자원순환 정책과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이어 김태희 자원순환사회연대 정책국장은 ‘자원순환과 실천방향’을 주제로 실생활에서 자원순환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발표했다.

특히 김진한 인천대 도시환경공학부 명예교수와 김연식 인천시 환경교육센터 팀장은 토론자로 참여해 환경파괴로 인한 기후변화의 대응방안으로 폐기물을 줄이는 자원순환의 실천방안과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이제는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구민과 직원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실천해야 할 때”라며 “토론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향후 구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