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은 자사 토큰이 유럽 가상자산 거래소인 비트렉스 글로벌에 한국기준 23일 오전 9시에 상장됐다고 밝혔다.

비트렉스 글로벌에 상장된 플레이댑 토큰인 플레이댑(PLA)은 유로(EUR), 달러(USD), 비트코인(BTC), 테더(USDT) 거래쌍 거래를 지원한다.

비트렉스는 미국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 10대 가상자산 거래소 중 하나다. 지난 2019년 유럽 금융 산업의 거점 중 한 곳인 중부 유럽 국가 '리히텐슈타인'에 비트렉스 글로벌을 설립하며 유럽 가상자산 시장에 진출했다.

플레이댑은 이번 비트렉스 글로벌 상장으로 유럽 법정 화폐인 유로화(EUR) 거래쌍 거래를 지원하면서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서비스 단계의 마지막 퍼즐을 맞췄다고 평가했다.

플레이댑은 지난해 9월 업비트 원화(KRW) 거래를 시작으로, 올해 8월 코인베이스 달러(USD), 11월 바이낸스 (세계 최대 P2P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40여개국 법정화폐 거래 지원), 12월 비트렉스 글로벌 유로화(EUR) 등 주요국가의 법정화폐 거래소에 잇따라 상장되며 블록체인 인프라를 확장하고 있다.

회사 측은 최근 상용화를 시작한 플레이댑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주축으로 내년 1분기부터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한국 게임 개발사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블록체인 기술 지원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정상원 플레이댑 사업총괄은 "이번 비트렉스 글로벌 상장을 통해 유럽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고 안정적인 글로벌 서비스 기반을 완성했다"며 "해외진출을 고민하고 있는 한국 개발사들에게 플레이댑이 최고의 블록체인 파트너로서 사업협력을 도모하고 기술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