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광주시장 후보는 20일 오전 금호타이어 광주공장을 방문해 노사 관계자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이용섭 광주시장 후보는 20일 오전 금호타이어 광주공장을 방문해 노사 관계자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예비후보가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이전에 속도를 내겠다”고 약속했다.

이용섭 광주시장 후보는 20일 오전 금호타이어 광주공장을 방문해 정일택 대표이사, 임길택 금속노조 대표지회장, 문종길 곡성지회장 등 관계자들을 연달아 만나 금호타이어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 후보는 “향토기업인 금호타이어가 국제경쟁력을 갖고 고용을 유지하면서 지속 발전할 수 있도록 광주공장 이전에 따른 용도변경 등에 대해 실기하지 않고 최대한 빨리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또 “광주공장 이전 후 남은 부지는 송정역과 맞물려 교통과 물류 허브, 상업‧업무‧주거 융복합지역으로 개발하여 호남권의 새로운 중심지로 개발할 계획이다”며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를 위해 광주시가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정일택 대표이사는 이 후보의 적극적인 의지를 환영하며 “민선7기에서 공장 이전이라는 물꼬를 튼 것 자체가 큰 진전이었다”며 “공장 이전이 금호타이어 제2의 도약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사가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임길택 대표지회장도 “광주공장 이전을 계기로 금호타이어와 광주시 모두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광주시민 노동자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광주시가 깊은 관심을 갖고 지원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