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픽사베이
사진출처=픽사베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카드사들이 각종 기념일 및 가족 단위 수요를 겨냥한 이벤트를 속속 내놓고 있다.

어린이날·어버이날·스승의 날·성년의 날·부부의 날 등 다양한 기념일이 몰려있는 5월은 쇼핑·외식·여행 관련 지출이 늘어날 수밖에 없는 시기인 만큼, 카드업계가 놓칠 수 없는 대목 중 하나로 꼽힌다.

4일 업계에 따르면 BC카드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업종에서 최대 50%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5월 8일까지 이마트에서 7만원 이상의 완구류를 결제하면 1만원 현장 할인이 제공되며, 현대백화점 전 점에서는 20만원이나 40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1만권과 2만원 상품권이 제공된다.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당일 마이태그 응모 후 음식점 및 G마켓에서 3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는 선착순 5만명에 한해 10% 할인(최대 4000원) 혜택도 제공된다. 또한 마이태그 응모 후 오는 5일부터 31일까지 구글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에서 2000원 이상 결제하면 선착순 10만명 한정 50% 할인(최대 2000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용일 BC카드 고객사본부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곳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BC카드 고객만을 위한 맞춤형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롯데카드는 쇼핑·여행·골프·명품·가전 등 다양한 품목 대상으로 가정의 달 맞이 할인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8일까지 롯데마트에서 완구 행사상품을 6만원 이상 결제하거나 전자게임 행사상품 10만원 이상 결제 시 롯데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이달 11일까지 과자 행사상품 2만원 이상 결제 시에는  20%, 3만원 이상 결제한 경우에는 30%를 즉시 할인해준다.

이달 말까지 노랑풍선 국내 숙박 및 액티비티 상품 10만·20만·50만·10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2만·5만·10만원을 즉시 할인해주고 하나투어와 마이리얼트립에서 항공권 결제 시 10%를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모두투어에서 해외 항공권 결제 시 최대 7.5%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다. 인터파크 투어에서 해외 항공권 결제 시 최대 13%를 즉시 할인해주고, 국내 숙박 상품 1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이달 31일까지 골프존커머스, AK골프, 네파 등을 통한 골프용품 및 아웃도어 웨어 할인 혜택을 받아 볼 수 있으며, 이외에도 명품·패션몰 할인 이벤트와 가전 할인 이벤트, 온라인 쇼핑몰 할인 혜택도 준비돼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가족과 지인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픈 고객들을 위해 다채로운 상품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며 “이벤트를 통해 더 기분 좋고 따뜻한 5월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NH농협카드는 ‘NH농협 개인카드(채움)’ 고객을 대상으로 한 편의점 제휴 할인 행사를 통해 ‘가정의 달’ 공략에 나섰다.

GS25 편의점에서 이달 15일까지 ‘카네이션 행사상품’을 구매하면 1+1 혜택을 제공하고 CU에서 이달 10일까지 맛동산·사브레 등 10종 등 ‘추억의 스낵’를 구매 시에는 50%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미니스톱에서 에어팟 프로·카카오 스피커 등 28종의 ‘가정의 달 선물 행사상품’ 주문 예약할 경우에는 5월 한 달간 20% 즉시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전 연령대 모두 풍족하게 즐길 수 있는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즐길 수 있는 혜택과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현대카드 역시 5월 한 달간 대형마트·온라인 쇼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할인 및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롯데마트에서 완구 또는 전자게임을 각 6만원, 10만원 이상 구매 시 롯데상품권 1만원권을, 홈플러스에서 완구류 구매 시 최대 40%의 할인 혜택이나 결제 금액에 따른 상품권을 증정한다.

LG전자 베스트샵에서 가전제품 구매 시에는 결제 금액에 따라 최고 50만원의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현대H몰·CJ온스타일·GS샵·홈앤쇼핑·롯데홈쇼핑 등 쇼핑몰 별로 정해진 기간에 따라 요일별 최대 5만 포인트내에서 10~50%의 M포인트 차감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삼성카드는 오는 25일까지 이마트에서 행사상품 구매 시 할인 및 2~3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홈플러스에서 삼성카드로 행사상품 구매 시에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달 말까지 전국 트레이더스 매장에서 트레이더스 제휴 삼성카드로 행사상품 구매해도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밖에 삼성카드여행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삼성카드와 제휴된 숙박 플랫폼에서 예약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호캉스 이벤트도 선보였다. 호캉스 이벤트의 혜택은 5월 30일까지 예약 및 결제를 완료한 건에 대해 제공되며, ▲부킹닷컴 결제시 7% 캐시백 ▲아고다 결제시 최대 80% 즉시할인 ▲호텔스닷컴 또는 익스피디아 결제시 최대 75% 즉시할인 및 7% 추가 할인의 혜택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