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연준의 주요 인사들이 강력한 인플레이션 제어 의지를 피력했다. 또한 미국 재무장관은 성장 둔화를 예상했지만 경기침체 회피가 불가능은 아니라고 판단했다. 또한 미국은 통화긴축 강화 및 경기침체 우려 등으로 위험자산 선호 약화로 주가 하락[-5.8%], 달러화 강세[+0.5%], 금리 상승[+7bp]가 상승했다. 

5일간 국제 금거래량 변화 / 자료 야후 파이낸스
5일간 국제 금거래량 변화 / 자료 야후 파이낸스

오늘 국제 금시세는 지난 주 월요일 1,825달러선에서 상승해서 1,839달러선으로 거래 시작했다. 5거래일 기준으로 +0.7% 상승했다. 지난 금요일부터 금시세는 소폭 하락한 듯 보였다. 오늘 금시세는 전 거래일 대비 -0.06% 하락했다. 국제 금거래량도 5거래일 연속으로 감소했다.

국제 선물 거래량 변화 / 자료 CME그룹
국제 선물 거래량 변화 / 자료 CME그룹

 

연준위의 금리 인상 발표 이후 국제 선물 거래량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결제약정의 거래량의 감소, 선물 거래량은 6거래일 이전부터 거래량이 감소했다. 오늘 국제 선물 거래량(뉴욕상품거래소, 시카고 상품거래소) 가격 변동 특이점은(오전 9시 15분) 에너지분야의 가격은 전반적 상승한 반면 헨리허브가스선물 가격은 -3.31% 하락했다.

금시세와 원달러환율 비교 
금시세와 원달러환율 비교 

신한은행 고시 가격에 따르면, 오전 금시세는 지난 금요일 대비 -0.52% 하락했다. 거래 시세는 24K 순금 한돈 시세는 부가세를 포함한 330,.969원으로 거래되고 있다. 

지난주 금요일 KRX금거래시장 거래대금은 약 42억으로 마감했다. 5거래일 기준 가장 높은 일간 거래대금은 약 92억, 가장 낮은 거래대금은 약 25억으로,  일간 거래대금 변동률이 높았다.

1개월간 국제 금시세 변화 VS 달러지수 변화 비교 
1개월간 국제 금시세 변화 VS 달러지수 변화 비교 

오늘 원달러환율 전망은 미국의 강달러 재개, 일부 역송금 수요 유입에 연고점 테스트로 전망했다. 상승요인으로 엔화 급락이 촉발한 글로벌 강달러, 역외 투기 및 수급성 매수, 하락요인으로는 원화 약세 쏠림을 방지하기 위한 당국 미세 조정, 수출 네고등으로 우리은핸은 전망했다 .오늘 오전 원달러환율은 1,293.30원으로 전일대비 1.70(-0.13%)원 상승으로 거래중이다.(오전9시 53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