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방준비위원회 의장 및 유럽중앙은행 총재는 인플레이션 대응을 최우선 과제로 꼽았다. 그러나 인플레이션 대응(물가안정)이라는 관점에서, 글로벌 투자 시장 분위기는 글로벌 경기침체 회피가 가능하다는 의견에는 확신이 없다는 견해가 지배적이다. 

[돌려서 보시면 더욱 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제 금시세는 1개월간 하락 추세이다. 미국의 금리 인상 전망이 자이언트 스텝에서 빅스텝으로 이어졌다. 그러나 국제 금시세는 큰폭의 변화가 없었다. 뉴욕상품거래소에서 거래되는 국제 금시세는 1트로온스에 1,819(+0.13%)달러선으로 거래되고 있다. 또한 국제 금거래량은 4거래일 연속으로 하락했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오늘 금시세는 순금 1그램에 76,074.37원으로 전일대비 -0.01% 하락했다. 24K 순금 한돈 시세는 부가세를 포함한 32만 9천원대로 오전 거래를 시작했다. 

1개월간 국내 금시세와 원달러환율은 지속적인 상승세로 나타났다. 원달러환율의 상승과 함께 국내 금시세도 상승했다. 그러나 국제 금시세와 국제 금시세를 비교하면 반대로 가는 모습을 보였다. 국제 금값이 하락하는 가운데 국내 금시세는 소폭 상승하는 추세이다.

국제 선물 거래량은 4거래일 연속으로 박스권에서 거래됐다. 오전 PROB 가솔린 선물은 전거래일 대비 -1.93% 하락했다. 

오늘 원달러환율은 안전통화 강세를 쫓아 1,300원 고점 시도할 것이라고 우리은행은 전했다. 금일 상승요인으로는 단기 고점을 탐색하는 역외 롱플레이, 수입 결제, 증시 역송금, 하락요인으로는 반기말 수출업체 네고와 중공업 물량 부담, 당국의 미세조정 경계로 전했다.

오늘 달러지수는 104.86으로 전 거래일 대비 +0.01% 상승했다.  오늘 원달러환율은 1,303.20원으로 전일대비 +0.44% 상승했다. 국제환율은 유로/달러, 영국 파운드/달러, 유럽 EUR이 소폭 하락한 반면 중국 CNY, 일본 JPY는 소폭 상승했다.(9시 24분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