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천선우 기자
사진출처=천선우 기자

위메이드가 8일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이하 KBW 2022)'에서 NFT 플랫폼 ’나일(NILE)'의 티저 페이지를 공개했다.

앞서 위메이드는 위믹스 3.0 생태계 확장을 위한 플랫폼 중 하나로 위믹스 플레이, 위믹스 디파이와 함께 나일을 낙점한 바 있다.

나일은 콘서트, 미술 전시회, 스포츠 경기, 온·오프체인 투자, 부동산 사업 등 다양한 DAO(탈중앙화된 자율조직) 프로젝트를 생성, 활성화,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현재 정식 론칭을 앞두고 있으며, 다양한 NFT 컬렉션, 진일보한 라이프스타일을 통해 위믹스 생태계 확장을 이끌어갈 방침이다.

이번에 공개한 티저 페이지에서는 나일의 주요 프로젝트들에 대한 상세한 소개가 이뤄졌다. NFT 컬렉션을 비롯해, 위믹스 최초의 DAO WONDER DAO, Web 3 프로젝트 Tangled 등이 공개됐다.

먼저 NFT 컬렉션으로 일러스트레이터 '지하'와 '로초'의 'London Underground 264'를 만나볼 수 있다. 런던에 위치한 264개의 지하철역을 작은 디지털 공간에 옮겨 픽셀아트로 재창조했으며, 향후 나일 플랫폼에서 구매할 수 있다. 작품의 구매자에게는 추후 작가의 새로운 작품에 있어 보상을 부여하는 등 특별한 혜택을 마련할 계획이다.

WONDER DAO도 베일을 벗었다. WONDER DAO는 위믹스 생태계를 구성하는 40원더스 중 하나로 DAO에 참여하는 이용자들은 의사 결정 참여를 비롯한 다양한 노드 카운슬 파트너로서의 권한을 부여받을 수 있다.

여기에 프렌클리의 Web3 소셜 플랫폼 Tangled가 나일 플랫폼을 통해 첫 선을 보인다. 이 플랫폼을 이용하면 나만의 NFT 캐릭터가 생성되고, 이를 기반으로 친구와 함께 교류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9일 진행되는 KBW 2022의 메인 컨퍼런스에서는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기조연설자로 참가한다.

장 대표는 '가상자산의 궁극적인 유용성: 게임과 메타버스'를 주제로 발표한다. 현장에서 블록체인 게임의 현재와 성장 가능성 등을 다룰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