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분기 OLED 발광재료 구매액 4억1200달러로 집계됐다.

26일 유비리서치에 따르면 2022년 2분기 OLED 발광재료 시장은 전 분기 대비 2.1% 감소한 4억1200달러로 조사됐다. 지난해 같은기간과 비교하면 7.8% 상승했다. 

전체적으로 비수기 시즌이라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의 패널 출하량 감소가 있었지만, 환율 상승과 신재료 공급 등의 영향으로 전 분기보다 매출액이 크게 감소하지는 않았다.

소형 OLED 패널에서는 삼성디스플레이의 2분기 발광재료 구매액은 전 분기 대비 2.2% 하락한 1억5200달러를, BOE는 11.7% 하락한 5310만 달러를, LG 디스플레이는 전 분기 대비 12.6% 하락한 3970만 달러를 기록했다.

OLED TV용으로는 LG 디스플레이의 2분기 발광재료 구매액은 7730만 달러로 전 분기와 비슷했으며, 삼성 디스플레이의 TV용 재료 구매액은 전 분기보다 소폭 상승한 2830만 달러로 분석되었다.

2022년 OLED발광재료시장은 18억1000달러, 2026년에는 25억5000달러로 예측됐다. WRGB OLED 출하량이 2026년에 2000만대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WRGB OLED용 발광재료 구매액은 2022년에 4억3000달러에서 2026년에 9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