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옥 행정안전부 지역금융지원과장이 권역별 설명회에서 당부의 말을 전하고 있다. / 사진제공=새마을금고중앙회
박종옥 행정안전부 지역금융지원과장이 권역별 설명회에서 당부의 말을 전하고 있다. / 사진제공=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는 19일 서울 강남구 새마을금고중앙회 중앙본부에서 새마을금고 실무책임자를 대상으로 건전성 강화 종합대책 권역별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권역별 설명회는 최근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새마을금고 내 횡령·부당대출 등 금융사고 근절을 위해 앞서 지난 8월 행정안전부에서 시행한 '새마을금고 건전성 강화 종합대책' 후속 조치의 일환이다.

행정안전부가 마련한 새마을금고 건전성 강화 종합대책에는 금융사고예방(4대 과제), 건전성 강화(3대 과제), 소규모금고 구조조정(2대 과제) 등 3대 분야, 9대 과제(30개 세부과제)가 담겼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이날 서울 및 수도권 권역을 시작으로 ▲20일 광주전남·전북권역 ▲21일 대전세종충남·충북권역 ▲22일 대구·경북권역 ▲23일 울산경남·부산권역 ▲26일 제주권역 등 총 6개 권역에서 1300여개 새마을금고 실무책임자를 대상으로 새마을금고 건전성 강화 종합대책에 대한 설명과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박종옥 행정안전부 지역금융지원과장은 참석자들에게 "새마을금고가 신뢰 받는 조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행정안전부의 지도 하에 새마을금고중앙회와 새마을금고는 이를 적극 이행해 새마을금고에 대한 신뢰를 회복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