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위메이드
사진출처=위메이드

위메이드가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 DSRV와 전략적 파트너십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DSRV는 위메이드에서 개발 중인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 '40원더스'로 합류한다. 40원더스는 위믹스3.0의 블록체인 노드(Node, 네트워크 참여자)로서 주요 의사 결정에 참여하는 40개 글로벌 파트너사다.

DSRV는 글로벌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으로 블록체인 코어 영역에서 빠르게 성장중이다. 검증된 기술력 기반으로 이더리움(ETH), 셀로(CELO), 솔라나(SOL) 등 20여개 글로벌 블록체인의 대표 밸리데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계약에 따라 DSRV는 위믹스3.0 생태계 발전을 위해 위메이드와 다방면으로 협력한다. 공식 파트너로서 기술 협력 및 서비스형 인프라 제공을 통해 더 많은 사용자가 쉽게 네트워크에 참여하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DApp)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지윤 DSRV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DSRV의 검증된 기술력과 인프라 운영능력을 바탕으로 위믹스 생태계를 건강하게 만드는 데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위메이드는 위믹스3.0 생태계 발전을 위해 검증된 글로벌 기업들과 프로젝트들을 노드 카운슬 파트너로 영입 중"이라며 "100% 리저브 스테이블 코인 위믹스달러와 투명한 노드 카운슬을 통해서, 보다 지속 가능하고 개방적인 메인넷으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