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은 소위 '바이든' 자막에 이은 김건희 여사 대역 등 잇따른 논란에 MBC를 겨냥한 십자포화를 퍼부었다.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대한민국 거짓 선동방송의 총본산이라 할 수 있는 MBC는 해를 거듭할수록 그 조작 본능이 진화하고 있다"면서 "'몰래카메라'로 재미를 보더니 '사기카메라'도 모자라 '조작카메라'까지 그야말로 불사조를 능가하는 '몰사조(몰래·사기·조작)' 괴물이 돼버렸다"고 강도높게 질타했다.

그는 또 "광우병 선동의 추억에 취해 천안함과 세월호 등 대형 사건·사고가 발생할 때마다 온갖 음모론으로 국민들께 민폐를 끼쳤던 MBC는 지금도 여전히 대통령 발언 자막 조작에 이어 김건희 여사에 대한 대역배우 왜곡까지 전방위적으로 국민을 상대로 조작을 일삼고 있다"면서 "누가 MBC에 거짓을 마음껏 방송할 수 있는 특권을 줬나. 왜 이런 가짜 방송이 버젓이 활개 치며 국민에게 해악을 끼치도록 내버려 둬야 하느냐"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시청자와 국민을 농락한 MBC는 이제 해체돼야 마땅하다"고 덧붙였다.

권성동 의원도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서 MBC 노조 측이 손팻말 시위를 한 것에 대해 "스스로 무법지대임을 자인하는 꼴"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공영방송으로서 최소한의 공정성을 포기한 MBC 경영진과 노조야말로 공영방송을 모욕한 당사자"라며 "지난 대선 때 MBC의 편파방송을 보라. 모든 언론이 단군 이래 최대 사기극인 대장동 개발 의혹에 주목할 때 MBC는 외면했다"면서 "차라리 MBC는 민주당 공식 유튜브 '델리민주'와 통폐합을 하면 어떻겠느냐. 두 곳에서 하는 일이 같은데 뭐하러 따로 있느냐"라고 비아냥댔다.

이어 "MBC는 공영방송하기에는 사명도 능력도 없다. 자기 본질에 충실하라. 그 본질은 델리민주 자회사"라고 비꼬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