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NHN
사진출처=NHN

NHN은 오는 17일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2'의 BTB(Business to Business)관에 참가해 다양한 자사 게임 특화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BTB 부스에서 NHN은 자사 게임개발 솔루션 'NHN게임플랫폼', NHN클라우드의 모바일 앱 보호 서비스 'NHN앱가드'와 다양한 'AI상품'들을 전시 및 홍보할 계획이다. 

NHN게임플랫폼은 이번 지스타를 통해 상용화 전 단계의 신규 서비스인 '게임앤빌'과 '게임톡', '게임스타터'를 선공개한다. 

NHN게임플랫폼은 게임개발사가 게임 콘텐츠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게임 론칭 및 운영에 필요한 기능들을 제공하는 솔루션 브랜드다. 2017년 로그인·결제·아이템·지표 등 게임에 필요한 공통 기능을 제공하는 '게임베이스'를 출시한 이후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NHN 앱가드는 지스타 특별 프로모션 및 현장 선물을 준비하는 등 신규 고객 유치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얼굴인식, AI패션, OCR(광학식 문자 판독기)을 포함한 다양한 AI상품도 NHN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NHN클라우드는 AI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지스타 현장에서 인공지능 솔루션 적용이 필요한 수요기업 모집에 힘쓸 계획이다. 

정우진 NHN 대표는 "올해도 국내 대표 게임전시회 지스타를 통해 게임 특화 클라우드 서비스를 중심으로 국내외 글로벌 게임사 및 기업 고객들을 만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