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음악 콘텐츠 NFT 플랫폼 기업 메타비트가 팬 참여형 F2E(Fan-to-Earn) 플랫폼의 베타 서비스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메타비트 플랫폼은 웹3를 통한 신개념 팬 참여형 플랫폼으로 음악 플랫폼 중에선 국내 최다인 4500개 이상의 음악 콘텐츠 지적재산권(IP)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강점으로 꼽힌다.  

이번에 선보인 F2E 플랫폼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NFT 경매와 거래, 토큰 스테이킹 및 소셜 서비스를 제공하고 K 팝 팬들은 플랫폼 활동으로 거버넌스 토큰인 BEAT 토큰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메타비트 F2E 플랫폼은 드롭, 밍글, 샤라웃, 마켓 플레이스로 구성돼 있다. 드롭의 경우 데뷔 전의 아티스트 혹은 기존 아티스트의 신규 앨범 등 다양한 활동들이 NFT로 만들어지고 경매를 통해 직접 구매하거나 메타비트가 독자 디자인한 맞춤형 지수 패너먼스 인덱스(FANomance Index)에 의해 리워드를 획득할 수 있다.

마켓 플레이스에서는 자유롭게 NFT를 거래 가능하다. 이를 테면 메타비트가 최근 발행한 마마무 NFT 스페셜 컬렉션처럼 팬들은 선호하는 아티스트나 음원 NFT를 플랫폼 내부에서 서로 거래하고 소유할 수 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될 메타비트 플랫폼 서비스는 12월 15일부터 다운로드 및 이용 가능하며,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심사가 마무리되는 대로 만날 수 있다.

메타비트 관계자는 "지난 11월 16일 글로벌 거래소 쿠코인에 거버넌스 토큰 '비트'(BEAT)를 상장해 본격적인 스타트에 올랐다"며 "향후 글로벌 유저들의 생태계 유입을 위해 순차적으로 국내외 거래소 상장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