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차탁마로 대변되는 이두수 화가의 세밀한 붓 끝이 오는 20일 일상으로 다가온다.

서울 북촌전시관에서 '일상에서 내가 만난 사람들'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소소함을 담은 화폭에 진한 인간미가 흘러 내린다. 

(그림=이두수 작)
(그림=이두수 작)

이두수 작가는 "출퇴근하며 길거리에서 만난 사람, 일하며 사무실에서 만난 사람, 길가에서 장사하는 사람 등 평소 대하는 사람들을 그려보았다"며 "일상을 특별하게 만드는 일이란 게 이렇게 그려보고 대화하는 일인 거 같다"고 속내를 드러냈다.

그러면서 "저녁에 퇴근이 늦어지면 사무실에서 자주 만나는 분이 청소부입니다. 청소하는 모습을 그림으로 그려서 보여 드렸더니 너무 기뻐하며 사진을 찍습니다"라며 소통끝에 다가오는 일상의 단면을 소개한다.

(그림=이두수 작)
(그림=이두수 작)

이어 “'세상에… 내가 일하는 모습이 이렇게 작품이 될 수 있다니…. 제가 모델이 된 거네요.^^ 가족에게 내가 일하는 것을 한번도 말한 적이 없는데 이런 그림이라면 보여주고 싶어요'"라며 화폭에 담긴 주인공의 내면을 여백에 채웠다. 

(그림=이두수 작)
(그림=이두수 작)

이 작가는 "일상이 아름다워야 인생이 아름답다고 생각합니다.  40여 작품을 그려보았다. 아는 분도 있고, 모르는 분도 있고…지나가다가 편하게 한번 오세요. 우리 이렇게 만나는 거죠"라며 각박한 빌딩 숲 언저리에 둥지 튼 '인연'을 고대한다.

이두수 작가는 평소 노동의 현장을 비롯한 화폭의 공간을 사실적 기법으로 표현해 '울림'을 자극하는 독특한 화풍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