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코리아가 올해 새로 선보인 '블랙 햅쌀 고봉 라떼'가 누적 판매량 50만잔을 넘어서며, 간편한 식사대용 및 가치 소비를 이끄는 음료로 2030 세대에게 주목받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블랙 햅쌀 고봉 라떼는 에스프레소 샷과 흑미 소스, 오트 밀크가 더해진 고소한 풍미의 음료다. 음료 상단에 입안에 터지는 흑미 팝 토핑이 고봉밥처럼 수북이 쌓여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2019년에 출시돼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이천 햅쌀 라떼의 2023년 버전으로, 흑토끼의 해를 맞아 맛과 영양뿐만 아니라 색감으로도 고객들이 특별한 신년을 맞이할 수 있도록 국내산 흑미를 넣어 의미를 더했다.

블랙 햅쌀 고봉 라떼.(사진=스타벅스코리아)
블랙 햅쌀 고봉 라떼.(사진=스타벅스코리아)

회사 측에 따르면 신제품은 누적 판매 50만 잔을 넘어서며, 전체 에스프레소 음료 중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스타벅스 돌체 라떼에 이어 4번째로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이는 이천 햅쌀 라떼 대비 같은 기간 1.5배 이상 판매량이다.

특히 블랙 햅쌀 고봉 라떼를 구매한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30대의 구매 비중이 전체 연령대 중 65%로 높게 나타났다. 

간편하지만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라는 점과 함께 우리 농산물 흑미와 대체유인 오트 밀크를 사용함으로써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20~30대 고객층의 구매를 이끈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또 일반 에스프레소 음료의 오전 시간대(7~11시)와 저녁 시간대(17~21시) 일 평균 판매 비중이 각각 오전 35%, 저녁 15%로 차이가 확연한 것에 비해 '블랙 햅쌀 고봉 라떼'는 오전 30%, 저녁 25%로 특정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간편한 식사대용이나 간식으로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시간대별로 고른 판매 추이를 보였다.

스타벅스 이정화 음료팀장은 "흑토끼의 해를 기념해 우리 농산물인 흑미를 활용하여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이 새해를 든든하고 건강하게 시작하길 바라는 소망을 담은 음료"라며 "앞으로도 맛과 영양을 갖춘 우리 농산물 음료를 지속 개발함으로써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스타벅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