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올거나이즈코리아
사진출처=올거나이즈코리아

자연어 인지검색 솔루션 기업 올거나이즈코리아는 GPT-3.5를 자사 인공지능 솔루션에 접목한 업무용 AI 솔루션 '알리(Alli) GPT'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알리GPT는 챗(Chat)GPT의 기반 언어 모델인 오픈AI의 GPT-3.5 API를 연동해 기업 맞춤형으로 엔지니어링한 AI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챗GPT를 대내외 업무에 활용하기를 원하는 기업을 위해 정확한 최신 정보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테면 기업의 문서 및 매뉴얼, 최신 정보를 알리GPT에 업로드하면, 질문에 대한 답을 문서에서 찾아 요약 및 이해해 답한다. 구글, 공공기관 사이트 등 외부 사이트에서 추출한 정보도 답변에 포함할 수 있어 답변을 더 풍성하게 구성할 수 있다. 

또 전체 문서 처리 프로세스를 자동화해 AI 솔루션을 바로 쓸 수 있다. 기업 내부의 엑셀, 파워포인트, PDF 등의 문서를 전처리 없이 업로드하기만 해도 알리GPT에서 자동 처리해 답변 내용을 업데이트한다. 

이창수 올거나이즈 대표는 "챗GPT는 질문에 대한 답변 정보를 단편적으로 추출하는 것이 아닌, 정보를 종합해 사용자가 잘 이해할 수 있는 형태로 답변해 주는 장점"이라며 "올거나이즈의 알리GPT를 사용하면 이러한 기능을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어 혁신적인 업무 효율화를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