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머드 프레시 테크놀로지(Armored Fresh Technologies, AFT)는 식물성 성분만으로 동물성 우유 단백질 성분인 '카제인'을 대체할 수 있는 대체 식물성 카제인 기술개발에 성공하고 이를 유가공품 생산에 사용 가능한 식물성 단백질 원료로 제품화하는 단계를 밟고 있다고 전했다.

100% 식물성 성분으로 우유 단백질을 대체할 수 있는 해당 원료는 Non GMO, Allergy Free 제품으로써 단백질 함량 또한 80% 수준으로 동물성 단백질과 동등한 수준이라는 것이 업체 설명이다. 

업체에 따르면 해당 제품화 단계는 현재 실험실적 개발을 완료한 상태로써 파일럿 단계로 스케일 업 테스트 중에 있으며, 제품개발 및 양산테스트를 완료하는 대로 미국식품의약국(FDA)의 식품 첨가물에 대한 인증인 GRAS 인증을 받을 계획이다. 

특히 건강과 환경, 그리고 먹거리 혁신에 대한 관심이 점점 더 커지고 있고 그에 따라 새로운 대체제를 찾고자 하는 여러 글로벌 기업들이 움직임이 뚜렷한 만큼 이러한 추세에 따라 업체와 금번 제품에 대해 여러 기업들이 벌써부터 높은 관심을 주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지난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23’에서 해당 업체는 자체개발 기술로 만든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선보이기도 했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CES 2023에서 시작한 뜨거운 관심이 지금까지 이어져 업계의 다양한 곳에서 비즈니스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고, 유수의 기업들의 문의도 이어지고 있는 중”이라며 “대체 식물성 카제인의 제품화를 통해 보다 나은 식생활과 식문화를 선도하는데 일조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