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포스·더루프협약식/사진=애드포스인사이트
애드포스·더루프협약식/사진=애드포스인사이트

애드포스 인사이트(이하 애드포스·대표 홍준)가 루프체인(loopchain) 블록체인 기술을 보유한 더루프(대표 김종협)와 블록체인 디지털 마케팅 비즈니스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각사가 보유한 강점을 활용해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마케팅 생태계 활성화에 함께 하기로 했다.

홍준 대표는 더루프 본사가 위치한 을지로 사무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서 "더루프와의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루프체인(loopchain) 기술을 기반으로 블록체인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고 실제 비즈니스로 발전시킬 예정이다"며 "기여도가 큰 생태계 구성원에게 혜택이 돌아가지 않고 광고 브로커에게 더 큰 혜택이 돌아가는 기존 광고 생태계의 한계점을 극복할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광고 생태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애드포스는 국내 최초 블록체인 데모데이 행사인 '뉴 키즈 온 더 블록(New Kids On the Block)'를 시작으로 블록체인 비즈니스 교육, 디입(DApp) 프로젝트 마케팅 지원까지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진행 중이다. 향후 DApp 프로젝트의 엑셀러레이팅까지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대기업이나 스타트업과의 협력을 통한 DApp 프로젝트도 함께 준비중이다.

홍준 대표는 “블록체인 비즈니스는 해외 및 국내에서 작년부터 새롭게 각광받고 있으며, 다양한 플랫폼 성격의 블록체인 기술들이 준비되고 고도화 되면서 인터넷·모바일에 이어 또 한 번의 커다란 IT 생태계의 구축과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블록체인 기반 애드테크(AD tech) 기업 애드포스는 지난 3월 포커스엠(FocusM)에서 ‘애드포스 인사이트(AD4th Insight)’로 사명을 변경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기존 디지털 마케팅 비즈니스 뿐 아니라 블록체인 기반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하는 새로운 도전을 하겠다는 의미다. 더루프(theloop)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이콘(ICON)을 개발한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