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천선우 기자

위메이드는 16일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나이트 크로우를 오는 4월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매드엔진에서 개발 중인 나이트 크로우는 언리얼 엔진5 기반 크로스 플랫폼(모바일/PC) MMORPG로 출시된다.

이선호 개발 총괄 PD는 "시각과 청각 그리고 가상의 공감각까지 자극하는 진짜 액션의 쾌감을 느낄 수 있는 게임"이라며 "유저들에게 친숙한 중세 유럽 세계관을 가장 아름답고 사실적으로 표현한 것이 강점"이라고 말했다. 

이 게임은 최신 언리얼 엔진5로 구현해 실사 수준의 그래픽과 현실감 가득한 액션을 특징으로 한다. 또 이용자의 선택과 노력에 따라 전직과 승급으로 성장하는 게임 시스템을 비롯해 지상과 공중을 넘나드는 글라이더 액션, 1000명 단위의 대규모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세계관은 기존 유저에게 친숙한 배경을 무대로 한다. 나이트 크로우는 판타지와 실제 역사를 결합해 고유의 세계관을 구축했다. 이용자는 밤 까마귀 길드 나이트 크로우의 일원이 십자군 이후 벌어진 격동의 13세기 유럽 무대를 체험할 수 있다. 

판타지적인 상상력에서 출발한 활강 시스템 글라이더도 차별점이다. 이용자는 글라이더를 활용해 한층 입체적인 전투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이 PD는 "글라이더는 나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돌진 비행, 강화공격, 상승기류를 이용한 다양한 전략적인 기동이 가능하다"며 "모든 지형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입체적인 전투를 구현한 것이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4월 정식 출시에 앞서 나이트크로우는 이날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향후 국내 런칭을 시작으로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버전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손면석 매드엔진 대표는 "개발 과정에서 MMORPG 장르의 본질적인 즐거움을 전달하기 위해 고민해 왔다"며 "고퀄리티 실사풍 분위기를 가상세계 무대 속에서 체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