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코어닥스
사진출처=코어닥스

가상자산 거래소 코어닥스는 Web3, NFT 등 사업 활성화를 위해 블록체인 관련 6개사와 함께 '깃든 얼라이언스(Git deun alliance)'를 출범하고, 'Web3 대중화 및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깃든 얼라이언스는 코어닥스를 포함해 ▲키오스크 플랫폼 전문업체 '더나인컴퍼니코리아', ▲레저메타버스 블록체인 기업 '더문랩스'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에이치디랩스' ▲소셜크리에이터 마켓 '오지큐(OGQ)' ▲아시아 1위 프랜차이즈 호텔 체인 '플래티노코리아' ▲NFT 퍼블리싱 기업 '케이에이프커뮤니케이션즈' 등 7개사가 창단 멤버로 참여한 블록체인 커뮤니티 연합체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얼라이언스 참여사들은 각 사가 보유한 블록체인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해 서비스 공동 협력, 비즈니스 공동 마케팅 등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및 커뮤니티 활성화에 협력할 계획이다.

임요송 코어닥스 대표는 "더 많은 이용자가 확장된 블록체인 생태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깃든 얼라이언스의 목표"라며 "강력한 얼라이언스의 구축을 통해 상호 간 시너지를 발휘하고, 글로벌 생태계로의 확장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