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네이버파이낸셜
사진출처=네이버파이낸셜

네이버파이낸셜은 지난 7일 네이버 증권에서 가상자산 시세 조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기존에 제공하던 국내 및 해외 주식, 시장지표 시세 서비스가 가상자산까지 확대된 것이다.

현재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중 업비트와 빗썸이 연동돼 있다. 네이버파이낸셜은 하반기 중 코인원, 코빗, 고팍스에 상장된 가상자산 정보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가상자산 시세 조회 서비스는 네이버 증권 모바일 페이지에서 이용 가능하며 네이버 모바일 및 PC에서 가상자산 종목을 검색했을 때도 시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먼저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의 ▲실시간 시세 정보와 ▲시세 흐름을 확인할 수 있는 인터렉티브 차트 및 가상자산 간, 혹은 국내·외 주식 종목 및 시장지표와의 비교차트 ▲20개 해외 거래소의 평균시세와 비교한 한국 프리미엄 ▲관련 뉴스와 속보, 공시 등 투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증권의 특징인 커뮤니티 기능과 개인화 서비스도 제공된다. 가상자산별 토론실이 마련됐으며 관심 가상자산 관리 기능인 ‘마이 (MY)’ 서비스를 통해 주식이나 시장지표와 통합해 사용할 수 있다. 가상자산별로 가격 등락 및 사용자가 설정한 가격에 따라 알림 받기도 가능하다.

이장욱 네이버 증권 리더는 “가상자산도 국내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주요 투자자산으로 자리해 이번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 네이버 증권 사용자를 위한 가상자산 관련 정보 및 컨텐츠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